안녕하세요. 여러분!
형석중학교에서 가장 빛나는 23개의 별들이 모여있는 2학년 3반입니다!
2학년 3반이 가장 빛나는 비밀을 살~짝! 알려드릴께요. *^^*
1.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
저희 2학년 3반은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서로 신뢰하는 학급 분위기 형성을 통해 모든 활동에 학급 전원이 참여하면서 소속감과 협동심을 키우고 있고, 이를 통해 학교 생활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선비문화 체험교실, 1인 1화분 가꾸기 프로그램 등 학급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년동안 즐겁고 행복한 2학년 3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폭력없고, 안전한 학교 생활
2학년 3반의 자랑은 단 한 번도 급우들간의 다툼이 일어나지 않은 점입니다. 서로 존중하는 학급 분위기를 통해 학교 폭력 Zero를 달성하고 있으며,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수시로 조회, 종례 시간을 이용하여 훈화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 안전 사고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청소 시간을 이용하여 학급 내 안전 사고 요소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3. 생명을 존중하는 학급
최근 높아지는 청소년 자살률을 경계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자 학급 학생 모두가 1인 1화분 키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생 스스로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해보면서 자신의 생명 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도 존중할 수 있는 학생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문제 윈인-봉하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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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봉하종 | 등록일 | 16.09.12 | 조회수 | 46 |
자연적인 원인 기후변화는 외적으로 야기된 변화뿐만 아니라 기후시스템 요소의 변화와 요소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서 발생합니다. 외적 요소에 의한 기후변화의 대표적인 예로는 화산분화에 의한 성층권의 에어로졸 증가, 태양 활동의 변화, 태양과 지구의 천문학적인 상대위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외적 요인 없이도 기후시스템은 자연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후시스템의 5가지 주요 구성요소, 대기권, 수권, 빙권, 지권, 생물권 각 요소들이 각기 상호 작용하여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인위적인 원인 인간 활동이 대규모적으로 기후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것은 산업 혁명 초기인 18세기 중엽부터로 1970년부터 2004년 사이에 지구 온실가스 배출량은 70%나 증가하였습니다(IPCC,2007). 인간 활동, 특히 공장이나 가정에서의 화석연료 연소와 생물체의 연소 등은 대기 구성 성분에 영향을 주는 온실가스와 에어로졸을 생산하여 온실가스를 증가시키고 대기 중 에어로졸에 의해 태양 복사에너지 반사와 구름의 광학적 성질변화(산란효과에 의한 지구 냉각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협약 기본원칙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하여 모든 당사국이 참여하되, 단 온실가스 배출의 역사적 책임이 있는 선진국은 차별화된 책임 의무사항 모든 당사국은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정책/조치 및 국가 온실가스 배출통계가 수록된 국가보고서를 UN에 제출 공동이행제도(JI : Joint Implementation) 선진국 A국이 다른 선진국에 투자하여 얻은 온실가스 감축분을 A국 감축실적으로 인정하는 제도 청정개발체제(CDM : Clean Development Mechanism) 선진국이 개도국에 투자하여 얻은 온실가스 감축분을 선진국의 감축실적으로 인정하는 제도 배출권거래제도(ET : Emission Trading) 온실가스 감축의무가 있는 국가들에 배출쿼터를 부여한 후 동 국가간 배출쿼터의 거래를 허용하는 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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