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6일 - 9월30일(6주) | 하당초등학교 6학년 1반 |
|
| 월 (26일) | 화 (27일) | 수 (28일) | 목 (29일) | 금 (30일) |
행사 | | | | | |
1교시 | 국 어 | 국 어 | 국 어 | 국 어 | 창 체 |
새로운 학급 규칙을 제안하는 글 쓰기 (1/2) | 새로운 학급 규칙을 제안하는 글 쓰기 (2/2) | 관용 표현을 사용하면 좋은 점 알기 | 관용 표현의 뜻을 생각하며 글 읽기 (1/2) | 직업이 주는 이로운 점(진로활동) |
국어 활동 52-55쪽 | 국어 활동 52-55쪽 | 74-79쪽 | 80-85쪽 | - |
2교시 | 도 덕 | 수 학 | 체 육 | 국 어 | 국 어 |
<전담> | 원기둥의 부피 구하기 | 구기종목 익히기 | 관용 표현의 뜻을 생각하며 글 읽기 (2/2) |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방법 알기 (1/2) |
| 78-79쪽 | | 80-85쪽 | 86-89쪽 |
3교시 | 수 학 | 과 학 | 사 회 | 사 회 | 수 학 |
원기둥의 겉넓이 구하기 | <전담>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지도를 통하여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의 위치와 크기를 살펴보기 | 구에 대해 알기 |
76-77쪽 | | 62-65쪽 | 66-71쪽 | 82-83쪽 |
4교시 | 사 회 | 과 학 | 영 어 | 수 학 | 체 육 |
인권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단원 학습 내용 정리하기 | <전담> | ♡원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쓰기,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문장 쓰기, 대화 듣고 정보 찾아 쓰기, 조사하기 활동하기 | 원뿔 알기 | 구기종목 익히기 |
56-59 60-61쪽 | | 134-135쪽 | 80-81쪽 | 112쪽 |
5교시 | 미 술 | 영 어 | 음 악 | 과 학 | 영 어 |
배색하여 꾸미기 | ♡원하는 것을 나타내는 문장 읽기, 원하는 것을 나타내는 짧은 글 읽기, 말판 놀이 하기 | <전담> | <전담> | ♡대화 듣고 따라 말하기, 그림 보며 대화하기, 'What Do You Want to Do?' 노래하기, 이어 말하기 놀이 하기 |
| 132-133쪽 | | | 130-131쪽 |
6교시 | 미 술 | 체 육 | 음 악 | 창 체 | 실 과 |
배색하여 꾸미기 | 구기종목 익히기 | <전담> | 언어폭력 예방(자율활동) | 기르고 싶은 애완동물 조사하기 |
| | | - | 50쪽 |
방과후 | 7교시: 통기타 | | | 8교시: 컴퓨터 | 7교시: 통기타 |
숙제 | |
한자 | 傍 | 若 | 無 | 人 | 주위의 다른 사람을 전혀 의식하지 않고 제멋대로 마구 행동함. | 곁 방 | 같을 약 | 없을 무 | 사람 인 |
|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