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⓵ 학급 홈페이지 로그인

⓶ 학습방- ‘4월 16일 오늘의 학습 내용’ 클릭

⓷ 주제 확인 후 바로학교.com링크로 이동- 학교 반 이름 입력 후 시작!

⓸ 오늘의 학습 내용 1교시~6교시 모두 학습

-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설문)에 모두 응답을 해야 출석이 인정됨

⓹ 오후 3시 학급 홈페이지 학습방-'오늘의 학습 되돌아보기’ 확인하기(선생님의 피드백)

  • 선생님 : 박도건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4월 8일 국어-상대가 잘한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이름 박도건 등록일 20.04.08 조회수 39

생각열기

여러분들은 칭찬을 들어 본 경험이 있나요~?

누구에게 칭찬을 들었을 때의 경험과 느낌을 각자 말해봅시다.

내가 들었던 칭찬을 상대방에게 해줄 때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요?

상대방이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칭찬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시다.



 

활동 1 - 칭찬을 잘 하는 방법은?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하기

-결과보다 과정을 칭찬

-하기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하기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하기

 

 

 

활동 2 - 칭찬하는 방법을 생각하며 칭찬거리 만들기

 -나의 친구나 가족에게 칭찬할 거리가 있는지 생각하고 노트에 적어봅시다.











활동 3 - 생활 속에서 칭찬미션을 해결하기

다음 칭찬 미션을 해결해 보아요. 직접 나의 친구나 가족에게 문자전송을 해 봅시다.


<미션 1> 내 친구에게 칭찬하기

<미션 2> 우리 가족에게 칭찬하기

 

 

 

 


정리 활동

이번 국어 시간에는 상대가 잘한 일이나 장점을 찾아 칭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상대방에게 진심을 담아 건네는 칭찬은, 그 사람에게 큰 힘과 용기를 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늘 배운 칭찬하는 법을 기억하며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실천해봅시다.

동영상 '엄마가 울었다'을 보면서, 칭찬이 주는 감동을 생각하며 오늘 배운 내용을 마무리 합시다.

https://youtu.be/xLDjc3c3wWs 








 

이전글 4월 8일 창체-홀로그램을 알아보아요 (3)
다음글 4월 7일 도덕-정직한 행동 실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