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제 |
3.23(월) | ▸ [국어] 이야기의 흐름과 구조 - 전체적인 시간의 흐름에 따라 줄거리를 정리하기 - 인상적인 장면에서 등장인물이 한 행동의 이유 생각해보기 |
▸ [수학] 덧셈, 뺄셈, 곱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 [미술]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
3.24(화) | ▸ [진로] 흥미와 적성 - 나의 꿈 목록 작성하기 |
▸ [사회] 인권에 대해 알기 -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 생각해보기 - 인권의 뜻 알기 |
▸ [과학] 통합탐구 요소 알아보기 - 탐구 문제 정하기, 실험계획 세우기, 실험하기 |
3.25(수) | ▸ [자율] 우리들의 학교 이야기 - 학교에서 일어난 경험담 읽고 쓰기 |
▸ [영어] 물건의 소유 - 사물과 관련된 낱말 이해하기 - 물건의 소유에 관해 묻고 답하기 |
▸ [수학]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3.26(목) | ▸ [과학] 통합탐구 요소 알아보기 - 실험 결과 정리하고 해석하기 - 결론 내리기 |
▸ [국어]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 최근 인상 깊었던 일을 하나 선택하여 실감 나게 표현할 방법을 찾습니다(글로 쓰기, 그림, 4컷 만화, 역할 놀이, 영상, 실감 나게 말하기 등) - 가족에게 보여주고 감상평을 듣기 |
3.27(금) | ▸ [영어] 장소와 위치 - 장소와 위치를 나타내는 낱말 이해하기 - 길을 묻고 답하기 |
▸ [사회] 법에 대해 알기 - 코로나바이러스 검사와 관련된 법령을 통해 법에 대해 생각해보기 - 법의 뜻 알기 |
★ 개학연기에 따른 가정학습 과제입니다. 매일 내용을 업로드할테니 학급홈페이지에 방문해주세요.★
지금 안내하는 자료들은 지나친 학습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며 4월 6일 학교에 나오면서 모든 교육과정은 처음부터 누락되는 부분 없이 지도할 예정입니다. 현재 안내되는 학습 자료로 대체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들이 조금 더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안을 계속 고민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