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찬이네 반에서는 학교에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쓸 것인지를 두고 의견을 나누기로 했습니다.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필요한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 기사는 어떤 문제를 다루었나요? 예시) 학교 안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찬반 의견입니다. (2) 학교 안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주장과 근거를 찾아보세요. 주장 | 학교 안 스마트폰 사용을 법으로 금지해야 한다. | 학교 안 스마트폰 사용을 법으로 금지하면 안 된다. | 근거 |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지 못해 학업에 방해가 된다. / 난청, 시각 장애, 거북목 증후군 같은 여러 가지 병에 걸릴 수 있다 |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쓰지 못하게 하면 역효과만 일어날 것 이다. /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 을 교육하는 것이 학교 안에서 스 마트폰 사용을 법으로 금지하는 것보다 훨씬 효과가 클 것이다. |
2. 자신이 다음 주제로 유찬이네 반 친구들의 대화에 참여한다면 어떤 의견을 제시할지 정리해 봅시다. (1)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주장에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의견을 정해 보세요. 예시) ‘학생들이 학 교 안에서 스마트폰 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야 한다’는 주장에 반대 합니다 (2) 왜 그렇게 정했는지 근거를 써 보세요. 예시)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학생이 많아지면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생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