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사랑스럽고 예쁜 아이들이 1년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함께 성장하고 자라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고 알차고 보람있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아끼고 돌봐주는 마음 따뜻한 어린이
  • 선생님 : 백은주
  • 학생수 : 남 13명 / 여 11명

4월 23일(목) 학습 안내

이름 백은주 등록일 20.04.23 조회수 16

1교시 국어: 감각적 표현이 있는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

 

어제까지는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알아보았다면, 오늘과 내일은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알아


보겠습니다.

 

오늘은 교과서 40~49쪽에 「바삭바삭 갈매기」를 읽고 내용을 파악해보는 시간을 가졌을텐데요~

 

여러분은 이 이야기의 제목이  "바삭바삭 갈매기"일까 생각해보았나요? ^^

 

"바삭바삭"하면 흔히 과자가 떠오를텐데 말이죠~

 

그럼 여러분이 화면을 통해, 또는 교과서를 통해 이야기를 잘 읽었을 거라고 생각하고!

 

교과서 48쪽에 있는 2번 문항을 통해 간단히 내용파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갈매기들이 큰 배를 따라간 까닭은 무엇인가요?

 

- 사람들이 던져 주는 '바삭바삭'을 먹기 위해서입니다.

 

(2) '나'는 '바삭바삭'을 물어뜯으려다가 어떤 장면을 보았나요?

 

-털도 빠져있고, 똥에다가 쓰레기가 묻은 친구들이 '바삭바삭'을 먹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3) 고양이를 만난 '내'가 하늘을 잘 날 수 없었던 까닭은 무엇인가요?

 

-깜짝 놀랐기 때문입니다.

-숨이 가쁘고 목이 말랐고, 쿵쾅쿵쾅 심장이 뛰더니 점점 작아져서 좁쌀만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바삭바삭'을 찾느라 한동안 잘 날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바삭바삭"은 갈매기들에게 사람들이 던져준 과자였네요.

이 "바삭바삭"의 맛을 한 번 알게 된 새들이 이 과자를 먹기 위해 사람들이 사는 마을로 찾아가기까지 했고요.

 

"바삭바삭", "뿌우우우우웅!" "짭조름하고 고소한 냄새" 등 감각적 표현이 많이 나오는 글을 만나보았는데요. 내일은 이 글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자세히 찾아보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교시 과학: 측정하기

측정-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의 길이, 무게, 시간, 온도 등을 재는 것

측정 도구

  

4월 23일 과학

 

<실험 관찰 7쪽 정리>

  여러분들이 땅콩의 길이를 어림하고 실이나 자로 직접 재어 보면 좋겠지만, 집에 땅콩이 없는 친구들이 많을 것 같아 7쪽은 선생님이 측정한 값을 정리하는 것으로 할게요.

같은 대상을 측정하더라도 여러 번 반복하여 측정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땅콩의 길이재기
실관7
 

3교시 영어: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기

<오늘의 표현>  

Thank you.  고마워.

You’re welcome.  천만에.

출석체크 퀴즈 확인하기

오늘의 퀴즈는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는 문장은?”이었습니다. 여러분은 번과 번 중에 무엇을 골랐나요?

정답은 Thank you.입니다.

Thank you. 는 고마워, 감사합니다. 라는 뜻입니다. 이번 수업 시간에 열심히 배웠지요~

I’m sorry. 는 미안해 라는 뜻입니다. 이 표현은 다음 영어시간에 더 자세히 배울 거예요.

누가 여러분에게 Thank you. 라고 말하면 여러분은 어떻게 답할 수 있나요? You’re welcome. 라고 답할 수 있겠지요?^^

오늘도 온라인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줘서 고마워요. Thank you, everyone~

과제

활동지 또는 영어공책에 알파벳 A부터 R까지 3번씩 써 봅시다. 또박또박 적은 알파벳은 나중에 학교 와서 선생님께 보여주세요.

 

5교시 창체: 종이와 환경교육
 창체정리


 

 

 

이전글 4월 24일(금) 학습 안내
다음글 4월 22일 (수) 학습 안내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