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반

1. 나를 사랑하고 친구를 소중히 여겨요.

2. 바르고 고운 말,

   예의 바른 행동을 실천해요.

3. 책을 많이 읽어 생각, 꿈을 키워요. 

서로 돕고 사랑하며 꿈을 키우자!
  • 선생님 : 조영란
  • 학생수 : 남 8명 / 여 9명

6월 26일(월) - 6월 마지막 주, 우리 교실 이야기^^

이름 조영란 등록일 23.06.26 조회수 1

한참 전부터 아이들이 저에게 내는 넌센스 퀴즈입니다.

"선생님, 1학기 다섯 번 말해 보세요."

"1학기-1학기-1학기-1학기-1학기"

"그럼 1학기 다음은 뭘까요?"

"2학기겠지?"

"에? 아이예요. 여름방학이예요. 하하"

 

벌써 여름방학을 기다리는 6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이번 주가 지나면 진짜 여름방학이 있는 7월입니다.

초등학교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방학, 얼마나 설레고 기다려질까요?

 

1학기에 국어(한글교육)는 짧은 문장 읽고 쓰기(보고 쓰기)까지입니다. 받침이 어려운 글자는 아직 낯설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우리반입니다.

읽다가 틀릴 수도 있고, 띄엄띄엄 천천히 읽을 수도 있지만 끝까지 읽을 수 있도록 기다려 주세요. 과제로 제시한 "한글 척척 박사" 미니책도 매일 집에서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학은 50까지의 수입니다. 숫자를 읽고 쓸 수 있으며, 수의 순서를 알고 크기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수업, 공부"라는 단어가 아이들에게는 어렵게 다가오지만 매 수업시간 열심히, 재미있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수업시간과 쉬는시간을 지킬 줄 알고 약속하기도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 너무 잘하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많이 칭찬해 주시고, 더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

 

<학기 말 학교생활을 멋지게 하는 방법>

1. 바르고 고운 말, 예쁜 말 사용하기

  - 친구들과 사이좋게, 재미있게 지내는 것을 칭찬합니다. 그러나 친하다고 해서, 편해서 함부로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친할수록, 더 친해지도록 상황에 맞는 바른 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말씀해 주세요.

2. 안전생활-건강생활 실천하기

  - 학교에서는 천천기 걸어다니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넘어져서 다치는 일이 없도록, 맘이 급해도 천천히 걸어다닐 수 있도록 말씀해 주세요.

  - 일교차가 크고, 장마철이라 눅눅하기도 하여 감기, 장염 등의 감염병이 계속되는 것 같아요. 손도 잘 씻고, 열이 나거나 기침을 할 경우 마스크를 쓸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점심 급식 후 양치질을 원하실 경우 양치세트 보내주세요.(칫솔, 치약, 컵)

3. 약속과 규칙 잘 지키기

이전글 미리 안내하는 "물총놀이" 계획
다음글 6월 13일(화) 예절을 지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