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필수, 다중이용시설 가지 않기☆ ☆ 6학년 등교일: 2020.6.10.(수), 등교 시간: 08:50~09:10 (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원격수업 / 매주 수요일, 목요일은 등교수업 ) 1. 오늘의 원격수업 안내(로그인을 해야 출석체크가 됩니다. ) - 출결 및 학습 확인: 충북e학습터 출석체크/차시별 학습(진도율 60% 이상)/과제 제출 - 충북e학습터 로그인 하기(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 국원초등학교 6학년4반 학급방 들어가기 - 2020.5.26(화) 강좌 학습하기(1교시~6교시) - 공부게시판으로 이동하여 2020.5.26(화) 과제 확인 후 댓글로 달기 2. 온라인 학습 시간: 오전9:00 ~ 오후3:00 3. 원격수업 시간표 구분 | 교과 | 학습주제 및 학습 방법 | 교과서 쪽수 | 1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논설문의 특징 생각하며 글 읽기 | 128-129 | 학습방법 | 1. 오늘의 국어 학습 안내 이미지 보기 2. <논설문의 특징 생각하며 글 읽기(2)> 학습 영상 시청 3. 학습하며 교과서 128-129쪽 답하기 | 2교시 09:40~10:20 | 수학 | 학습주제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62~63 | 학습방법 | 1. 학습동영상 시청 2. 수학익힘책 42~43쪽을 풀고 동영상 시청 | 3교시 10:20~11:00 | 사회 | 학습주제 | 법원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62~64 | 학습방법 | 1. 법원에서 하는 일 영상 시청 2. 공정한 재판을 위한 노력 / 헌법 재판소에서 하는 일 영상 시청 | 4교시 11:00~11:40 | 음악 | 학습주제 | 음악이 전하는 메시지 | 26~27 | 학습방법 | 1. 노랫말의 의미를 생각하며 노래 부르기(독도는 우리땅, 평화 통일 무지개) 2. 노래가 전하는 의미 생각하기(모습은 비슷해도 결과는 정반대) | 5교시 11:40~12:20 | 실과 | 학습주제 | 소프트웨어의 이해 | 34-35 | 학습방법 | 1. 학습 동영상 시청 2. 실과책 35쪽-우리 생활 속 소프트웨어 찾아 쓰기 | 6교시 12:20~13:00 | 창체 | 학습주제 | 리코더곡 &숫자송(2)& 연습하고 연주하기 | . | 학습방법 | 1. ‘숫자송(1)’ 복습하기 2. ‘높은 도’ 안내 영상 시청하고 연습하기 3. ‘숫자송(2)’ 연습하고 연주하기 | 과제 | 과제내용 | (실과) 이런 소프트웨어가 필요해! 내가 핸드폰 어플 개발자라면 어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은지 이유와 함께 쓰기. 예) 코디네이터어플- 나에게 있는 옷을 사진 찍어서 저장해두면 그 날의 날씨에 맞는 옷을 코디해서 아침에 사진으로 보여주는 어플을 개발하고 싶다. 이유: 아침마다 옷 고르기가 힘들어서 | | 제출방법 | 충북 e학습터 과제 게시판에 댓글로 올리기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영상, 사진, 글, 그림 등)은 본 사이트(e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