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2020년 6월 15일 ~ 6월 19일 국원초등학교6학년 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6월15일 (월요일) | 국어 | 6단원. 말이나 행동에서 드러나지 않은 내용 짐작하기 | 212-213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사회 | 가계와 기업이 만나는 시장을 알아보고 우리나라 경제 특징 알아보기 | 92~98 | 5 | 교과서,스마트기기 | 과학 | 식물을 이루는 세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 74~75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백분율이 사용되는 경우를 알아볼까요 | 84~85 | 7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52~57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표적 도전 대회하기 | 48~49 | 9~10/23 | 교과서,스마트기기 | 6월16일 (화요일) | 국어 | 6단원.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 | 214-217 | 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86~89 | 8~9 | 교과서,스마트기기 | 과학 | 뿌리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 76~77 | 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물건의 가격을 묻고 답하는 표현과 도움을 제안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물건에 관한 수학퀴즈를 읽고 이해하기 | 58~61 | 3~4 | 교과서,스마트기기 | 음악 | 랩 가사 만들기 | 33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창체 | (어울림 교육)갈등해결 | | | 스마트기기 | 6월17일 (수요일) | 국어 | 9단원. 글을 쓰는 상황과 목적 파악하기 | 300~307 | 1~2 | 교과서 | 과학 | 실험실 안전 서약 및 1단원 복습 | 2~3 | | 교과서 | 수학 | 1단원 복습 | | | 교과서 | 사회 | 1단원 복습 | | | 교과서 | 미술 | 친구사랑 표어만들기(1) | | | 학습지, 색칠도구 | 음악 | 바장조 음계를 알고, 주요 3화음 배우기 | 36 | 1 | 교과서 | 6월18일 (목요일) | 국어 | 9단원. 글로 쓸 내용 계획하기 | 308~313 | 3~4 | 교과서 | 체육 | 협응력을 기르는 운동 | 24~25 | 1/1 | 교과서 | 영어 | 1단원 Review | 8~21 | | 교과서 | 도덕 | 올바른 삶과 도덕적 성찰의 의미와 중요성 정보통신윤리교육 | 44~47 | 1 | 교과서 | 실과 | 정보통신윤리교육 | | | | 창체 | - (어깨동무)친구사랑주간 행사 1 학교폭력의 심각성에 대해 알고 학교폭력예방 다짐문 선포하기 - 아동학대 예방 및 가정폭력예방교육 실시 여름철 자연재해 대비 안전교육 | | | 담당자 배부 자료 | 6월19일 (금요일) | 국어 | 6단원. 이야기를 듣고 추론하는 방법 알기 | 218-221 | 4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5.여러 가지 그래프, 단원도입 | 92~93 | 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사회 | 바람직한 경제활동 알아보기 | 99~103 | 6 | 교과서,스마트기기 | 미술 | 친구사랑 표어만들기(2) | | | 학습지, 색칠도구 | 체육 | 네트형 경쟁의 의미와 특성 알기 | 66~69 | 1/2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실과 | 다양한 농업 활동 체험 | 27-31 | 7~8 | 교과서,스마트기기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