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6월1일 (월요일) | 도덕 | 봉사를 실천하는 방법 알아보기 | 34~35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속담을 사용하는 까닭 생각하기 | 146-149 | 1~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비와 비율을 알아볼까요? | 72~73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압력이 변하면 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58~59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날짜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36~41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목표를 정확하게 맞추기 | 40~41 | 2~3/2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6월2일 (화요일) | 국어 |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1) | 150-151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두 수를 비교해 볼까요 | 74~75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1-(3)민주 정치의 원리와 국가 기관의 역할 복습2 | 62~71 | 18~20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랩 노랫말을 만들고, 어울리는 리듬 반주하기 | 32~33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절차적 문제 해결(1) | 38-39 | 1~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 ‘가을아침’ 연습하고 연주하기(1)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6월3일 (수요일) | 수학 | 비를 알아볼까요 | 76~77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다양한 상황에서 쓰이는 속담의 뜻 알기(2) | 152~154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날짜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기대를 나타내는 표현을 읽고 이해하기 영국의 ‘Play day’에 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42~45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온도가 변하면기체의 부피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60~61 | 7~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1단원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마무리 | 72~77 | 21~2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 ‘가을아침’ 연습하고 연주하기(2)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6월4일 (목요일) | 국어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1) | 155~164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비율을 알아볼까요 | 78~79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2단원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단원 도입 | 78~81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랩 노랫말을 만들고, 어울리는 리듬 반주하기 | 32~33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절차적 문제 해결(2) | 40-41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굴려서 정확하게 보내기 | 42~43 | 4~5/2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6월5일 (금요일) | 국어 | 주제를 생각하며 글 읽기(2) | 165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예시문을 참고하여 짧은 글 쓰기 여러 나라의 어린이날 알아보기 | 46~48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공기를 이루는 여러 가지 기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62~63 | 9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코로나 19 예방 및 대처 교육 | . | . | 스마트기기 | 미술 | 조형 원리(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16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조형 원리(반복과 변화)를 이용한 작품 만들기 | 17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가위, 풀, 색종이, A4용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