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대응 분반 등교수업 학부모설문조사결과 안내 - 2일 등교+3일 원격 병행수업을 기존 안내와 동일하게 실시 예정 1. 과제: (실과) “나에게 소프트웨어란? ” 정의하고 이유를 댓글로 쓰기 (예) 정의- 나에게 소프트웨어란 친구이다. 이유- 코로나19로 친구를 만나지 못하는 나의 심심함을 핸드폰 게임 소프트웨어이 풀어주기 때문이다. 2. 학교장허가 교외체험학습 안내 - 코로나19로 인한 가정학습 허용 등, 한시적으로 모든 사유의 교외체험학습을 포함하여 최대 허용기간 45일까지 신청 가능. - 자세한 내용은 학급홈페이지 게시판 글 참조 3. 오늘의 원격수업 시간표 안내 구분 | 교과 | 학습주제 및 학습 방법 | 교과서 쪽수 | 1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 | 136~137 | 학습방법 | 1. 국어학습안내 이미지 보기 2.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 영상 시청 3. 학습하며 교과서 136~137쪽 해결하기 | 2교시 09:40~10:20 | 수학 | 학습주제 | 도전 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66~69 | 학습방법 | 1. 교과서 66~69쪽 풀고 동영상 시청 | 3교시 10:20~11:00 | 사회 | 학습주제 |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찾아보기 | 68~71 | 학습방법 | 1. 일상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영상 시청 2. 민주 정치의 원리 확인 영상 시청 3. 주제 마무리 영상 시청하며 교과서 71쪽 해결하기 | 4교시 11:00~11:40 | 음악 | 학습주제 | 함께하는 리코더 | 31 | 학습방법 | 1. 신세계 교향곡 2악장 리코더로 연주하기 | 5교시 11:40~12:20 | 실과 | 학습주제 | 생활 속 소프트웨어의 활용 | 36~37 | 학습방법 | 1. 학습 영상 시청 2. 과제- 나에게 소프트웨어란? 정의하고 이유 쓰기 | 6교시 12:20~13:00 | 체육 | 학습주제 | 도전 단원 활동 내용 및 가치 이해 | .36~39 | 학습방법 | 1. 영상을 보며 동기유발 2. 학습 영상을 보며 표적, 투기 도전의 의미와 특성 알기 3. 영상을 보며 새천년 건강체조 따라하기 | 과제 | 과제 1 | (실과) “나에게 소프트웨어란? ” 정의하고 이유를 댓글로 쓰기 (예) 정의- 나에게 소프트웨어란 친구이다. 이유- 코로나19로 친구를 만나지 못하는 나의 심심함을 핸드폰 게임 소프트웨어이 풀어주기 때문이다.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영상, 사진, 글, 그림 등)은 본 사이트(e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4. 사이버 범죄(폭력) 가담 관련 주의 사항 안내 - 돈세탁 등 범죄 행위에 간접적으로 가담한 것만으로도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음. - 사이버 폭력은 물리적 폭력과 마찬가지로 형사처벌 및 학교폭력으로 처벌 받을 수 있음. - 아이템, 게임머니를 대신 구입해 주도록 요구 받거나, 빌린 돈에 대해 과다한 이자 요구 받는 경우, 사이버 폭력 피해를 입는 경우 즉시 학교, 학교전담경찰관(SPO) 또는 117에 신고 5. 감염병 예방 수칙 철저히 지키기 - 손 자주 씻기 - 외출 시 마스크 꼭 착용하기 - 다중이용시설에 가지 않기 - 사회적 거리두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