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2020년 5월25일 ~ 5월29일 국원초등학교6학년 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5월25일 (월요일) | 도덕 | 통일 한국의 밝은 미래 모습 알아보기 | 96~101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논설문의 특징 생각하며 글 읽기(1) | 124-127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4),(5) | 58~61 | 6~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지구와 달의 운동 모형 만들기 | 40~45 | 9~1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예시문을 참고하여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묻고 답하는 짧은 글 써 보기 여러 나라의 전통인형 알아보기 | 32~34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여가와 운동체력 단원 정리 | 32~35 | 1/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5월26일 (화요일) | 국어 | 논설문의 특징 생각하며 글 읽기(2) | 128-129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자연수)÷(자연수)의 몫을 소수로 나타내어 볼까요 | 62~63 | 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법원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62~64 | 1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음악이 전하는 메시지(독도는 우리땅) | 26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소프트웨어의 이해 | 34-35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 ‘숫자송(2)’ 연습하고 연주하기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5월27일 (수요일) | 수학 | 몫의 소수점 위치를 확인해 볼까요 | 64~65 | 9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1) | 130-135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날짜를 묻고 답하는 말 이해하기 | 38~39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부글부글 거품만들기 및 산소의 성질 알아보기 | 46~53 | 1~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국가의 일을 나누어 맡아야 하는 까닭 알아보기 | 65~67 | 19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옥수수 하모니카’연습하고 연주하기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5월28일 (목요일) | 국어 | 내용의 타당성과 표현의 적절성 판단하기(2) | 136-137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66~69 | 10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일상 생활에서 민주 정치의 원리가 적용된 사례 찾아보기 | 68~71 | 20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함께하는 리코더(신세계 교향곡) | 31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소프트웨어가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 36-37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표적, 투기 도전 단원의 이해 | 36~39 | 1/2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5월29일 (금요일) | 국어 | 타당한 근거와 알맞은 표현으로 논설문 쓰기 | 138-141 | 7~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날짜를 묻고 답하는 말 해보기 | 40~41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이산화 탄소의 성질 알아보기 | 54~57 | 4~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통일 교육 | . | . | 스마트기기 | 미술 | 조형 요소와 조형 원리 알아보기 | 14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조형 원리를 활용하여 작품만들기 | 15~16 | 2~3 | 교과서, 스마트기기 가위, 풀, 색종이 7~8장, A4용지 1장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