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2020년 5월18일 ~ 5월22일 국원초등학교6학년 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5월18일 (월요일) | 도덕 |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방법 알아보기 | 30~33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아보기(2) | 102-103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각뿔을 알아볼까요(2) | 40~41 | 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국민 주권의 의미 알아보기 | 51~53 | 1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전통문화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 28~29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평형성을 기르는 운동을 알고 익히기 | 28~29 | 10~11/1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5월19일 (화요일) | 국어 | 발표할 내용 준비하기 | 104-107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도전수학, 얼마나 알고 있나요 | 42~45 | 9~10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계절에 따라 보이는 별자리가 달라지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34~35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함께하는 리코더 | 30~31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가정일의 분담과 실천 | 113-115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 &바나나차차& 연습하고 연주하기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5월20일 (수요일) | 수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1) | 50~53 | 2~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국어 | 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 108-113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무지개나무에 대한 글을 읽고 이해하기 | 30~31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여러 날 동안 달의 모양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 36~37 | 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국회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54~57 | 1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곡 &숫자송& 연습하고 연주하기 | . | . | 리코더, 스마트기기 | 5월21일 (목요일) | 국어 | 자료를 활용해 발표하기 및 3단원 마무리 | x | 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소수)÷(자연수)를 알아볼까요(2)(3) | 54~57 | 4~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정부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58~61 | 1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함께하는 리코더 | 30~31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1 , 6단원 마무리 | 15-17 | 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협응성을 기르는 운동을 알고 익히기 | 30~31 | 12~13/1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5월22일 (금요일) | 국어 | 다양한 주장 살펴보기 | 120-123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예시문을 참고하여 전통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글 써보기 여러나라의 전통인형 알아보기 | 32~34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여러 날 동안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38~39 | 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법원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62~64 | 1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이미지의 특징을 탐색하기 | 34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와 느낌을 살려 그림과 글자로 나타내기 | 35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