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2020년 5월11일 ~ 5월15일 국원초등학교6학년 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5월11일 (월요일) | 국어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1) | 88~91 | 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각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34~35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민주적 의사 결정의 원리 알기 | 43~45 | 1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가족원의 역할 분담이 가정생활에 미치는 영향 | 108-109 | 3~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학교폭력 예방 교육 | · | · | 스마트기기 | 5월12일 (화요일) | 국어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작품 감상하기(2) | 92~93 | 8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 | 46~48 | 13~1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하루 동안 태양과 달의 위치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 28~29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순발력을 기르는 기본 운동 배우고 순발력 기르기 | 24~25 | 6~7/1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도덕 | 봉사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알아보기 | 24-29 | 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5월13일 (수요일) | 국어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1) | 94~97 | 1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려볼까요 | 36~37 | 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전통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말을 할 수 있다. | 26~27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음악 | 악기의 음색을 구별하며 ‘송어’감상하기 | 25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 · | · | 스마트기기 | 5월14일 (목요일) | 국어 |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2) | 98~99 | 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사회 | 일상 생활과 민주주의 복습 | 34~50 | 9~14 | 교과서, 스마트기기 | 과학 | 지구의 공전은 무엇일까요? | 32~33 | 5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체육 | 민첩성을 기르는 기본 운동 배우고 민첩성 기르기 | 26~27 | 8~9/1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창체 | 리코더 운지법 및 연주법 알기 | · | · | 스마트기기 | 창체 | ‘홀로 아리랑’리코더 연주하기 | · | · | 스마트기기 | 5월15일 (금요일) | 국어 | 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아보기(1) | 100~101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수학 | 각뿔을 알아볼까요(1) | 38~39 | 7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영어 | 전통문화에 대해 묻고 답하는 표현 익히기 | 25~27 | 3 | 교과서, 스마트기기 | 실과 | 가정일의 분담과 실천 | 110-112 | 5-6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사진의 특성과 다양한 촬영 방법을 탐색하기 | 22~23 | 1~2 | 교과서, 스마트기기 | 미술 | 이야기를 담아 사진 찍기 | 24~25 | 3~4 | 스마트기기, 카메라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