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학습터 5~6교시 음악 준비물 : 리듬악기(캐스터네츠, 탬버린) 2. 개인 위생 및 건강 관리 철저,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3. 국어: 교과서 312~318쪽까지 정리하기(등교수업 때 검사 예정) 4. 과학: 실험관찰 54쪽 정리하기 <7월 16일(목) 학습 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 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 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실제 경험과 그 경험을 이야기로 나타낸 글의 차이점 알기 | 312-315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312-315쪽 풀기 | 2 교시 (09:40~10:20) | 국어 | 학습주제 |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로 표현하는 방법 알기 | 316-318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316-318쪽 풀기 | 3 교시 (10:20~11:00) | 과학 | 학습주제 |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 알아보기 | 96~97 | 학습방법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4 교시 (11:00~11:40) | 과학 | 학습주제 | 세균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기 | 106~107 | 학습방법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제 | 실험관찰 54쪽 | 5~6교시 (11:40~13:00) | 음악 | 학습주제 | 기차를 타고, 헝가리 춤곡 제5번 – 가락의 특징, 셈여림의 변화, 악곡의 특징을 살려 신체표현하고 감상하기 | 32~33 | 학습방법 | 1. ‘기차를 타고’ 노래 익히기 2. 같은 가락, 다른 가락을 구별하며 노래 부르기 3. 가락에 어울리는 리듬 반주하기 4. 작곡가 ‘브람스’ 알아보기 5. ‘헝가리 춤곡’ 제5번 감상하기 6. 악곡의 특징을 신체로 표현하며 감상하기 | 과제 | 1. ‘기차를 타고’ 노래를 리듬 반주하며 불러보기 2. ‘헝가리 춤곡’ 제5번을 듣고, 신체표현하며 감상한 느낌을 교과서 33쪽에 적어보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