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5일 금요일> 1. 수업을 들을 때 각 교과의 교과서를 같이 준비하여 주시고, 정리할 것이 있으면 교과서에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2. 준비물- 리코더 3.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관리 잘하기, 규칙적이고 안전한 생활하기 *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안보이거나 재생되지 않을 경우, 크롬을 이용해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5월 15일(금) 학습 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 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 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글을요약하면좋은점알기 | 105-108 | 학습방법 | e학습터 국어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108쪽 3번 풀기 | 2 교시 (09:40~10:20) | 영어 | 학습주제 | 예시문을참고하여물건의주인을찾아주기위한짧은글쓰기 | 32~33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과 교과서로 학습하기 | 과제 | 영상을 보고 교과서에 쓰기 | 3 교시 (10:20~11:00) | 수학 | 학습주제 | 공약수와 최대공약수를 구하기 | 34~35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며 수학 34~35쪽 풀기 | 과제 | 수학익힘 22~23쪽 풀고, 채점 및 틀린 문제 고치기 | 4 교시 (11:00~11:40) | 체육 | 학습주제 | 운동하다 다쳤어요 | 124~125 | 학습방법 | 저번에 배운 내용 복습하며 공부하기 | 과제 | 나에게 소중한 사람이 다쳤을 때를 상상하여 대처하는 글을 e-학습터에 댓글로 쓰기 예) 누나랑 수영장에서 놀고 있었다. 그런데 누나가 갑자기 다리가 안 움직이고 쥐가 났다고 말하며 가라앉기 시작했다. 나는 체육시간에 배운 대처법이 갑자기 생각나서 사람들에게 도와달라고 소리쳤다. 구조요원님이 오셔서 누나를 물 밖으로 꺼내주고 나서 누나를 편안한 자세로 눕힌 후 쥐가 난 누나의 다리를 쥐가 난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밀어주며 스트레칭 해주었다. 조금 있으니 누나가 괜찮아졌다. 어른들이 칭찬도 해주시고 누나도 고맙다고 했다. 너무 다행이었다. | 5 교시 (11:40~12:20) | 도덕 | 학습주제 | 정직한생활을실천하기위한마음가짐다지기 | 18~23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보며 학습하기 | 6 교시 (12:20~13:00) | 창체 | 학습주제 | 리코더의 기본 운지법 익히고, 에델바이스 연주하기 | · | 학습방법 | 동영상을 학습한 후 리코더 연주하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