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화요일> 1. 수업을 들을 때 각 교과의 교과서를 같이 준비하여 주시고, 정리할 것이 있으면 교과서에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2. 미술 준비물: 색종이, 검정색 도화지, 가위, 풀, A4용지, 필기도구, 채색 도구 등 3. 교육과정 시간 운영 조정으로 인해 5월 14일(목)부터 6교시 운영합니다. 4.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관리 잘하기, 규칙적이고 안전한 생활하기 *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안보이거나 재생되지 않을 경우, 크롬을 이용해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5월 12일(화) 학습 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 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 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단원학습계획세우기및글을읽은경험나누기 | 92-97 | 학습방법 | e학습터 국어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92~97쪽 풀기 | 2 교시 (09:40~10:20) | 미술 | 학습주제 | 조형 원리 표현하기 | 14-17 | 학습방법 | 1. 교과서 14쪽에 조형 원리들을 찾아 선으로 이어보기 2. 첫 번째 영상을 시청하고, 색종이로 조형 원리를 표현하는 작품 만들기 | 과제 | 스케치북에 조형 원리를 표현하는 작품 붙이기 | 3 교시 (10:20~11:00) | 미술 | 학습주제 |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까요? / 사물의 눈으로 바라보기 | 30-31 | 학습방법 | 첫 번째 영상 시청하여 다양한 발상 방법 알아보기 2. 교과서 30쪽에 나만의 상상으로 새로운 피레네의 성 그려보기 3. 교과서 31쪽을 참고하여, 우리 주변에 있는 사물의 생각을 상상하여 표현하기 | 과제 | 스케치북에 사물의 생각을 상상한 작품 붙이기 | 4 교시 (11:00~11:40) | 음악 | 학습주제 | 함께 부르는 놀이노래 – 고사리꺾자 | 10-11 | 학습방법 | 1. 노랫말 알아보기 - ‘고사리꺾자 노랫말의 내용과 의미’ 자료 참고 2. 기본 박을 손뼉으로 치며 말붙임새 읽어보기 - ‘말붙임새‘ 자료 참고(교과서 10쪽 1번) 3. 시김새의 표현방법 익히기 - 교과서 10쪽 참고, 첫 번째 영상 시청하기 4. 고사리꺾자 노래 익히기 - 두 번째 영상(전문가창), 세 번째 영상(노래), 네 번째 영상(반주) 이용 5. 고사리꺾기 놀이 알아보기 - 다섯 번째 영상 시청 | 과제 | 시김새를 살려 고사리꺾자 노래 불러보기 | 5 교시 (11:40~12:20) | 체육 | 학습주제 | 운동하다 다쳤어요 | 124~125 | 학습방법 | e학습터와 교과서로 다쳤을 때의 대처법 꼼꼼히 살펴보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