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 e-학습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시 여유를 갖고 접속해 주세요. 2. 수업을 들을 때 각 교과의 교과서를 준비해 주시고, 정리할 것이 있으면 교과서에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3. 내일 미술 준비물 : 스케치북(8절), 연필, 사인펜, 색연필, 자 4.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관리 잘하기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거나 재생되지 않을 경우, 크롬을 이용해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4월 21일 화요일 충북e학습터(http://cls.edunet.net ) 학습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단원 도입 및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 34~39 | 학습방법 | 1. ‘의사소통 없음’ 영상 시청하기 2. 국어 36쪽을 보며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학습하기 3. ‘안녕 자두야’ 시청하고 배운 내용 정리하기 | 과제 | 1. 국어 37쪽 문제2 답 적기 2. 국어 39쪽 문제6 빈칸에 들어갈 말 생각하여 적기 | 2교시 (09:40~10:20) | 과학 | 학습주제 | 실험을 하고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하기 | 14~19 | 학습방법 | 충북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과제 | 실험관찰 9~11쪽 | 3교시 (10:20~11:00) | 미술 | 학습주제 | 나를 표현해봐 / 나를 탐색하기 | 11 | 학습방법 | 첫 번째 영상을 시청하고, 그려봅시다. 2. 다 그린 종이를 스케치북에 붙입니다. | 과제 | 스케치북에 나를 표현한 작품 붙이기 | 4교시 (11:00~11:40) | 음악 | 학습주제 | 노래로 친해져요 | 8~9 | 학습방법 | 4/4 리듬에 맞추어 자기소개하기(3분 이내) -첫 번째 영상 시청, 두 번째 영상으로 자기소개하기 2. 내가 좋아하는 음악활동, 잘하고 싶은 음악활동을 생각해보기(교과서 8쪽 1번) 3. 내가 좋아하는 노래와 좋아하는 까닭을 생각해보고, 교과서 8쪽 2번에 써 보기 -세 번째 영상 시청 4. 좋아하는 노래 불러보기 –유튜브 등 검색 활용 | 과제 | 내가 좋아하는 노래 부르고 느낀 점 써보기 e학습터 <학급과제 게시판> 댓글에 쓰기 | 5교시 (11:40~12:20) | 체육 | 학습주제 |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것을 알아보아요 | 16~17 | 학습방법 | 영상으로 학습하고 교과서 16~17쪽 꼼꼼히 읽기 | 과제 | 성장과 발달에 해로운 나의 생활습관 반성하는 말 e학습터 <학급과제 게시판> 댓글에 쓰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