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학습터 1교시 수학 - 가위, 풀, 15cm자, 사인펜(빨강, 파랑) 준비 2. 다음주 월요일 교과서 - 사회, 실과, 국어 3. 다음주 월요일 실과 준비물 - 식물 가꾸기 수첩 4. 과제 검사 7/13(월) : 도덕 51쪽 해 오기(수행평가), 국어 ~291쪽까지 정리 5. 다음주 수행평가 안내 1) 7/13(월) : 실과 - 아동기 발달의 특징 이해하고, 건강하게 발달하기 위한 조건 제시하기(1단원) 식물 가꾸기 활동을 실행하고 소감 작성하기(2단원) 국어 - 아는 지식을 활용해 글 읽기(8단원) 2) 7/14(화) : 수학 -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 구하기(6단원) 6. '충주 학생 과학 캠프' 희망자 월요일까지 신청서 제출하기 http://school.cbe.go.kr/gukwon-e/M010301/view/3977389? 7.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신청서 1-6 제출(희망자만) 8. 즐겁고 건강한 주말 보내기 `충주 학생 과학 캠프' 참가에 희망하는 어린이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7월 13일(월) 까지 4-6교실로 제출 - 학교 공지사항 참고 (기한 엄수) *다음주 주간학습안내 첨부파일 확인(맨 아래에도 있음.)
<7월 10일(금) 학습 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 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 교시 (09:00~09:40) | 수학 | 학습주제 | 마름모의 넓이를 구하기 | 130~131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며 수학 130~131쪽 풀기 | 과제 | 수학익힘 88~89쪽 풀고 채점 및 틀린 문제 고치기 | 2 교시 (09:40~10:20) | 영어 | 학습주제 | 허락을 구하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80~83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과 교과서로 학습하기 | 3 교시 (10:20~11:00) | 국어 | 학습주제 | 글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 284-287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284-287쪽 풀기 | 4 교시 (11:00~11:40) | 국어 | 학습주제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 288-291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288-291쪽 풀기 | 5 교시 (11:40~12:20) | 체육 | 학습주제 | 빈 곳으로 공을 차서 보내요 | 72~73 | 학습방법 | e학습터와 교과서로 학습하기 | 6 교시 (12:20~13:00) | 체육 | 학습주제 | 구역과 역할을 나누어 수비해요 | 74~75 | 학습방법 | e학습터와 교과서로 학습하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공지사항 및 준비물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음악 준비물(목요일) : 리듬악기(캐스터네츠, 탬버린) ※ 미술 준비물(금요일) : 도화지, 사진 출력물(또는 그림), 사인펜, 색연필 등 |
수업형태 | 등교수업 | 온라인수업 | 날짜 | 월(7/13) | 화(7/14) | 수(7/15) | 목(7/16) | 금(7/17) | 1교시 | 사회 | 영어 | 국어 | 국어 | 영어 | 법을준수해야하는까닭알아보기(2) | 예시문을참고하여내가가장좋아하는것에관한짧은글쓰기 | 일상생활의경험이잘드러난작품읽기 | 실제경험과그경험을이야기로나타낸글의차이점알기 | 허락을구하고답하는말과감사에답하는말하기 | 123~129 | 62~63 | 302-308 | 312-315 | 84~85 | 2교시 | 사회 | 수학 | 국어 | 국어 | 음악 | 인권보장을위한헌법의의미알아보기 | 사다리꼴의넓이를구하기 | 일상생활의경험을이야기로어떻게나타냈는지알기 | 자신의경험을이야기로표현하는방법알기 | 친구되는멋진방법-노랫말의의미를생각하며친구들과함께듣고따라부르기(1) | 130~133 | 132~!35 | 309-311 | 316-318 | 38~39 | 3교시 | 실과 | 과학 | 창체 | 과학 | 미술 | 나의발달특징을알아보아요-2단원복습 | 다양한생물은우리생활에어떤영향을미치는지알아보기 | 내안의나바라보기 | 우리주변의다양한생물알아보기 | 현대에이어지는전통미술찾아보기 | 8~11 | 과학108~109쪽 | | 과학96~97쪽 | 40 | 4교시 | 실과 | 자율활동 | 체육 | 과학 | 미술 | 나의발달특징을알아보아요 | 학급토의 | 다양한전략을가지고공격과수비를해요 | 세균에는어떤특징이있는지알아보기 | 현대에이어지는전통미술찾아보기 | 8~11 | | 76-77 | 과학106~107쪽 | 40 | 5교시 | 국어 | 수학 | 체육 | 음악 | 체육 | 자신만의읽기방법을찾아발표하기 | 도전수학:다각형의넓이구하는방법을비교하기 | 신나게티볼을즐겨요 | 기차를타고-헝가리춤곡제5번-가락의특징과셈여림의변화를살려노래부르기 | 배면뛰기로높이뛰어넘어요 | 292-294 | 136~137 | 78-79 | 32~33 | 58-59 | 6교시 | 국어 | 수학 | 창체 | 음악 | 실과 | 단원도입및기억카드만들기-8단원복습 | 얼마나알고있나요 | 비만예방법알아보기 | 기차를타고-헝가리춤곡제5번-악곡의특징을살려신체표현하며감상하기 | 남자와여자는성장하며어떻게달라지나요? | 294-301 | 138~141 | | 32~33 | 12~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