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 화요일> 1. 수업을 들을 때 각 교과의 교과서를 같이 준비하여 주시고, 정리할 것이 있으면 교과서에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2. 미술 준비물 : 스케치북, A4용지, 사인펜, 색연필, 필기도구 음악 준비물 : 형광펜, 리듬악기(캐스터네츠, 탬버린, 트라이앵글 등) 3.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관리 잘하기, 규칙적이고 안전한 생활하기 *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안보이거나 재생되지 않을 경우, 크롬을 이용해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5월 19일(화) 학습 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 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 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대상을생각하며설명하는글쓰기 | 110-112 | 학습방법 | e학습터 국어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국어 교과서 110-112쪽 풀기 | 2 교시 (09:40~10:20) | 미술 | 학습주제 | 분해와 결합으로 상상하기 | 32-33 | 학습방법 | 분해의 방법 알아보기 - 첫 번째 영상 시청하기 나만의 상상의 동물 그려보기 - 두 번째 영상(예시 작품 중 그림만 참고) | 과제 | 스케치북에 나만의 상상의 동물 작품 붙이기 | 3 교시 (10:20~11:00) | 미술 | 학습주제 | 생활 속 이미지 발견하기 | 34-35 | 학습방법 | 이모티콘의 효과 알아보기 - 첫 번째 영상 시청하기 생활 속 다양한 시각 이미지 알아보기 - 두 번째 영상 시청하기 세 번째 영상 시청하고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 | 과제 | 스케치북에 나만의 이모티콘 작품 붙이기 | 4 교시 (11:00~11:40) | 음악 | 학습주제 | 마음과 소리를 맞추어요 ― 새싹들이다 | 12-15 | 학습방법 | 당김음 알아보기 - 첫 번째 영상 시청하기 새싹들이다 노래 익히기 - 두 번째 영상(노래), 세 번째 영상(반주) 이용 3. 노랫말과 가락의 관계 생각해보기 - 교과서 12쪽 악보에 가락선을 형광펜으로 그려보기 - 비슷한 가락과 다른 가락 찾아보기 | 과제 | 노랫말과 가락의 관계를 생각하며 새싹들이다 노래 불러보기 | | 5 교시 (11:40~12:20) | 체육 | 학습주제 | 위급한상황이발생했어요 | 126-127 | 학습방법 | E학습터와 교과서로 집중하여 공부하기 | 6 교시 (12:20~13:00) | 실과 | 학습주제 | 옷을올바르게관리하는방법알아보기 | 46~47 | 학습방법 | e학습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자신의 옷장 정리하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