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교는 5월 1일, 5월 4일 온라인 수업 있습니다.(재량휴업일 아닙니다.) << 5월 1일 금요일 충북e학습터(http://cls.edunet.net) 학습안내 >> * 충북e학습터 접속 : 익스플로러로 영상이 안 보일 때는 크롬을 이용 * 매일 강의 차시별 60%이상 듣기, 과제 참여하기 - 전담교과(도덕, 음악, 영어)가 들은 날은 전담교과 과제가 추가될 수 있으니 같이 확인해 주세요. * 준비물
- 음악: 리코더 - 과학: 흰종이,초콜릿 조각이 박힌 과자, 이쑤시개 두 개(뾰족한 것이면 다른 것도 가능)
구분 | 교과 | 학습내용 및 과제게시판 댓글 달기 안내 | 교과서 쪽수 | 1교시 09:00~09:40 | 과학 | 학습주제 | 화석 발굴하기 | 과학책 24~25쪽 | 학습방법 | 1. e학습터 영상 보기 2. 실제 초코 과자의 초콜릿 발굴해 보기 | 2교시 09:40~10:20 | 수학 | 학습주제 | 수의 크기를 비교해 볼까요? | 수학 22-23쪽 (익힘 16-17쪽) | 학습방법 | 1. e학습터 영상시청 2. 수학 익힘책 16-17쪽 풀기 | 댓글 달기 | <릴레이 문제 내기> - 수의 크기 비교에 대해 앞의 친구가 낸 문제를 풀고 자신도 다음 사람이 풀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 3교시 10:30~11:10 | 음악 | 학습주제 | ‘올림바’ 운지법에 유의하여 ‘퍼프와 재키’ 연주하기 | 22-23쪽 | 학습방법 | 1. e학습터 영상 시청 2. 반주에 맞춰 퍼프와 재키 리코더 연주하기 | 댓글 달기 | 혼자 연주했을 때와 2중주 연주했을 때 어떤 점이 다른가요?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 4교시 11:10~11:50 | 사회 | 학습주제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27~29쪽 | 학습방법 | 1. 아롱이의 산책 도와주기 2. 등고선 의미 알아보기, 등고선 모형 만들기 (활동자료 3.4) 2. 지도와 실제 모습 비교하기(활동자료 5) | 점심 시간 11:50~13:00 | 골고루,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요! | 5교시 13:00~13:40 | 체육 | 학습주제 | 여가활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요 | 19쪽 | 학습방법 | 1.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2. 여가 활동 계획서 작성하고 실천하기 | ※ 오늘의 과제 댓글 1. 수학 - <릴레이 문제 내기> - 수의 크기 비교에 대해 앞의 친구가 낸 문제를 풀고 자신도 다음 사람이 풀 문제를 만들어 보세요. (e-학습터 내의 과제 게시판) 2. 음악 - 혼자 연주했을 때와 2중주 연주했을 때 어떤 점이 다른가요?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e-학습터 내의 전담 게시판) | ※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영상, 사진, 글, 그림 등)은 본 사이트(e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생활> - 원격수업시 지켜야 할 수칙 지키기 - 규칙적이고 안전한 생활 실천하기 -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관리 잘하기 - 마스크 하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