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행복이 넘치는 3학년 1반 

사랑과 배려로 하나되기
  • 선생님 : 민혜정
  • 학생수 : 남 8명 / 여 16명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 안내문

이름 민혜정 등록일 20.04.10 조회수 21
첨부파일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한 온라인 개학 안내

계속되는 개학 연기로 아이들 돌보시느라 가정에서 고생이 많으시지요. 온라인 개학의 운영 일정과 원격수업 유형에 따른 출석, 평가, 학생 관리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온라인 개학은 등교 개학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고, 힘드시겠지만 가정에서 자녀들의 학습과 건강을 조금 더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운영 일정

학 년

4.6~8.

4.9~10.

4.13~15.

4.16~17.

4.20~

4-6

휴업

적응기간

온라인 개학(4.16.~)

1-3

휴업

온라인 개학(4.20.~)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유형은 달라지거나 다양해질 수 있음

본교 원격수업 유형

1~2학년

EBS TV 시청 + 학습꾸러미 제공

3~6학년

e학습터를 통한 컨텐츠 제공 + 과제 제시

출석

인정

- 1,2학년: 설문조사 양식을 이용하여 매일 출석 확인

- 3~6학년: e학습터를 통한 출석 확인을 기본으로 하고 3단계 절차를 거쳐 확인

(3단계 절차: e학습터 출석체크SNS를 통한 확인유선전화를 통한 확인)

- 온라인 활용 불가 학생은 학습자료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전달 후, 학습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통한 사후 확인

-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학생의 원격수업 출결은 지도 교사가 확인

평가

관리

- 원격수업 중의 교육활동은 등교수업 시 연계한 수업을 진행한 후 평가할 수 있음.

- 원격수업에서도 학생의 태도, 참여도, 수행 역량 등을 평가·기록할 수 있음.

학생 관리

(미 참여 학생) 불가피하게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서면 학습자료 및 과제 제공, 등교시 학부모 학습 확인서 등과 함께 제출

(등교 중지 대상자) 건강상 이유로 원격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경우, 등교 후 입원치료(격리) 통지서 등 증빙서류 제출시 출석인정 처리

*보건소 등에서 입원치료(격리)통지서 등을 발부받은 확진환자, 의사환자, 조사 대상 유증상자, 확진환자의 접촉자

*그 외 질병으로 인한 결석은 등교 후 기한(5) 내 증빙서류 제출시 질병 결석처리

(장기결석생 관리) 3일 이상 장기결석 시 유선 확인 및 출석 독려(반드시 학생과 통화하여 소재, 안전 여부 파악), 확인 불가시 학적처리메뉴얼에 따라 처리

2020410

괴 산 명 덕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결석신고서 및 교외체험학습 양식(코로나 관련 출결처리 안내)
다음글 온라인 개학이후 원격수업에 대한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