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정이 모든 것을 좌우한다.
  • 선생님 : 강준구
  • 학생수 : 남 2명 / 여 5명

마당을 나온 암탉의 꿈(김하은)

이름 서린 등록일 18.08.30 조회수 10
첨부파일

마당을 나온 암탉의 꿈

김 하 은

 

나는 마당을 나온 암탉을 읽고 3가지 감동을 받았다. 하나는 청둥오리가 잎 싹과 초록머리를 위해서 족제비에게 희생당한 것 이고 또 하나는 청둥오리가 잎 싹 에게 너를 존경 한다” “너는 훌룡한 어미 닭이다라고 말한 것 이다. 또 잎 싹이 키운 초록 머리는 청둥오리로 자랐지만 온갖 구박을 막아 내면서 결국에는 청둥오리 에 멋진 길잡이가 되어서 하늘로 날아간 것 이다.

처음 청둥오리가 잎싹과 초록머리 대신 희생해준 것으로 청둥오리에 희생정신을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청둥오리에 배려 심, 따뜻한 마음 잎싹과 초록머리가 다친는 것 보다 내가 죽는 것이 더 낮다고 생각 하는 청둥오리의 착한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나는 감동을 받은 것 중에 하나로 뽑았다.

다음으로는 청둥오리가 잎싹 에게 너를 존경 한다너는 훌룡한 암탉 이다라고 말한 청둥오리에게 나의 두 번째 마음이 갔다. 이 말에서는 청둥오리가 잎싹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알 수 있었는데 정말로 훈훈하고 감동 받고 좋은 말 이라고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는 암탉 잎싹이 키운 청둥오리 초록머리가 온갖 구박, 놀림, 따돌림을 한귀로 듣고 흘려 가면서 열심히 자라서 청둥오리에 훌룡한 길잡이가 된 것에 감동을 받았다.

아무튼 이 이야기는 여러 가지 감동을 주는 정말 멋지고 훌룡한 이야기 인 것 같고 너무 감동을 받은 영화중 하나인 것 같아 좋았다.

 

이전글 소망이란?
다음글 꿈을 이룬 암탉(서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