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9반

안녕하세요? 27명의 꿈나무들이 옹기종기 함께 공부하며 꿈을 키우는 5-9 학급입니다. 공부도 열심히! 노는 것도 열심히! 봉사활동도 열심히! 2023년 한 해 동안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신체적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돕도록 합시다!

행복 주고, 행복 받는, 하하 호호 학급
  • 선생님 : 구자미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2023년 10월 30일 월요일

이름 구자미 등록일 23.10.30 조회수 8

< 20231030일 월요일 5-9 학급 알림장 >

★★★★★112() 3~4교시에 실과 건강 간식 만들기수업 실시

-> 모둠별 조리 재료 및 도구 당일에 꼭 가져오기

-> 조리 재료의 경우 반드시 유통기한이 넉넉한 신선한 것으로 111()에 부모님께 부탁드려 손질 및 냉장보관 후 가져오기

-> 너무 일찍 조리 재료를 구입하거나 손질하면 세균이 증식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음!

★★★★★(국어 과제) 겪은 일이 드러나게 글 쓰기

-> 완성 기한 : 1116() 국어 수업 시간 전까지

-> 완성된 글을 검사 후 패들렛 사이트에 올려 온라인 학급 문집 발간 예정임.

-> 글쓰기의 과정 중 네 번째 단계인 표현하기 단계(직접 글을 쓰는 단계)’에서 내용 조직을 바꾸고 싶다면 다시 3단계로 돌아가 쓸 내용을 다시 나눠 순서를 수정한 후에 다시 4단계로 들어가도 됨. 또한 글쓰기의 마지막 단계인 고쳐쓰기 단계는 한 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수십 번 고쳐 써야 함.

-> <평가기준> 읽는 사람을 고려해서 썼는가?(독자의 흥미나 수준 고려) 글감과 내용이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잘 드러내고 있는가? 제목은 적절한가?(글의 종류에 알맞은 제목인가? 글의 내용을 짐작하게 해줄 수 있는 제목인가? 독자의 흥미나 관심을 유발하는가? ) 처음, 가운데, 끝의 짜임이 잘 조직되어 있는가?(형식상 문단 나누기, 내용상의 흐름이 매끄럽고 비슷한 내용끼리 묶기 등) 인과(원인과 결과) 관계가 잘 드러나 있는가? 띄어쓰기 등의 맞춤법은 정확한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표현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고 같은 표현이나 흔한 표현은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였는가? 독자가 직접 그 일을 겪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자세히 풀어 쓰고 생생하게 표현하였는가?

-> 평가 결과 보상 : 작품 수준에 따라 엽전 0~50개 차등 지급.

1. 선생님이 나눠준 학급독서도서인 악당의 무게평소 꾸준히 읽기.

-> 112()에 독서퀴즈시험 실시.

2. 113()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 9문항

3. 116()에 역사쪽지시험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역사퀴즈자료 161~180번 문항 암기하기!

이전글 2023년 10월 31일 화요일
다음글 2023년 10월 27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