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7일 금요일 |
---|
< 2023년 10월 27일 금요일 5-9 학급 알림장 >
★★★★★11월 2일(목) 3~4교시에 실과 ‘건강 간식 만들기’ 수업 실시 -> 모둠별 조리 재료 및 도구 당일에 꼭 가져오기 -> 조리 재료의 경우 반드시 유통기한이 넉넉한 신선한 것으로 11월 1일(수)에 부모님께 부탁드려 손질 및 냉장보관 후 가져오기 -> 너무 일찍 조리 재료를 구입하거나 손질하면 세균이 증식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음!
★★★★★(국어 과제) 겪은 일이 드러나게 글 쓰기 -> 완성 기한 : 11월 16일(목) 국어 수업 시간 전까지 -> 완성된 글을 검사 후 패들렛 사이트에 올려 온라인 학급 문집 발간 예정임. -> 글쓰기의 과정 중 네 번째 단계인 ‘표현하기 단계(직접 글을 쓰는 단계)’에서 내용 조직을 바꾸고 싶다면 다시 3단계로 돌아가 쓸 내용을 다시 나눠 순서를 수정한 후에 다시 4단계로 들어가도 됨. 또한 글쓰기의 마지막 단계인 고쳐쓰기 단계는 한 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수십 번 고쳐 써야 함. 글을 쓰다가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어느 단계로든 돌아가 다시 시작할 수 있음. 심지어 계획하기 단계로 다시 돌아가 주제와 글감을 다시 정하고 내용 생성 및 조직하여 표현 및 고쳐쓰기를 할 수 있는 것이 글 쓰기의 과정임. 즉 글쓰기의 과정은 순환적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임. -> <평가기준> ① 읽는 사람을 고려해서 썼는가?(독자의 흥미나 수준 고려) ② 글감과 내용이 표현하고 싶은 주제를 잘 드러내고 있는가? ③ 제목은 적절한가?(글의 종류에 알맞은 제목인가? 글의 내용을 짐작하게 해줄 수 있는 제목인가? 독자의 흥미나 관심을 유발하는 제목인가? 등) ④ 처음, 가운데, 끝의 짜임이 잘 조직되어 있는가?(형식상 문단 나누기, 내용상의 흐름이 매끄럽고 비슷한 내용끼리 묶기 등) ⑤ 인과(원인과 결과) 관계가 잘 드러나 있는가? ⑥ 띄어쓰기 등의 맞춤법은 정확한가? ⑦ 자신만의 독창적인 표현을 사용하려고 노력하였고 같은 표현이나 흔한 표현은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하였는가? ⑧ 독자가 직접 그 일을 겪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자세히 풀어 쓰고 생생하게 표현하였는가? -> 평가 결과 보상 : 작품 수준에 따라 엽전 0~50개 차등 지급.
1. 선생님이 나눠준 학급독서도서인 ‘악당의 무게’ 평소 꾸준히 읽기. -> 11월 2일(목)에 독서퀴즈시험 실시.
2. 11월 3일(금)에 수학쪽지시험 실시. -> 6단원.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마름모의 넓이 구하기. -> 9문항
3. 10월 30일(월)에 역사쪽지시험 실시. -> 선생님이 나눠준 역사퀴즈자료 141~160번 문항 암기하기!
4. 다음 주 체육전담 수업 일시 정정 안내 -> 10월 30(월) 3~4교시 티볼 1반과 경기 진행(운동장) -> 11월 1일(수) 5교시(운동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