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1일 목요일 |
---|
1. 안내장 2장. 2. 과제 하루한장 수학 6쪽. -수련회 설문지 안낸 친구는 내일까지 -학교종이앱 설치해주세요.
1. 1교시 ZOOM 수업 실시 -> 배운내용 총정리 퀴즈~~ (국어, 수학, 사회)
2~3교시 미술 준비물 : 미술 교과서, 종이 1장, 색연필 또는 크레파스 또는 파스텔 등의 채색도구, 연필, 지우개
2교시 미술 바로 학교 수업듣기 : 미술 교과서 8~9쪽 학급비밀번호 555555 https://www.xn--9d0bm3su1cmz8a.com/
3교시 미술 : 미술 교과서 10~11쪽 주변 대상이 변해가며 나타나는 시각적 특징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기(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 선택하여 그리기)
★ 미술 교과서 10쪽에 제시된 신현우 학생의 작품을 감상해 봅시다. 위에 그려진 바나나는 싱싱하게 느껴지는 반변 아래에 그려진 바나나는 너무 오래 두어서 색이 어둡게 변하고 곰팡이까지 핀 것을 관찰할 수 있어요. 이렇듯 우리는 한 장의 도화지 속에 그려진 두 바나나를 보고 시간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이제 여러분이 직접 대상의 변화를 보여주는 작품을 선생님이 미리 나눠준 A4 종이에 표현해 보세요. 이 때 반드시 한 면에만 그려야 합니다. 앞뒤로 그리면 대상의 변화 또는 시간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아요. (참고: 두 장면이 아닌 세 장면으로 표현하고 싶은 사람은 그렇게 해도 됩니다. A4 종이가 아닌 자신이 갖고 있는 도화지에 표현해도 됩니다.)
[방법1] 위에서 보았던 영상들 속에 등장한 대상들 가운데 마음에 드는 한 가지를 골라 영상을 정지 화면으로 두고 대상의 변화가 드러나게 두 장면을 그려 봅시다. 예) 눈이 조금 쌓기 풍경과 눈이 많이 쌓인 풍경
[방법2] 자신의 집안 또는 창밖을 관찰하거나 직접 밖으로 나가 주변 대상들을 관찰합니다. 그 가운데 대상의 변화를 표현하기에, 즉 시간의 흐름이 느껴지기에 알맞은 대상을 정해 두 장면을 그려 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