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9일 목요일 |
---|
★과제: 1. 내일 수학 4단원평가, 받아쓰기 9회 시험 봄 2. 사이버가정학습 4번 콘텐츠 듣고 학습노트 올리기(선택) 3. 구강검진 안한 친구는 6월 30일까지 꼭 하기 4. 다음주 화요일에 사회 2단원 평가 볼 예정 5. 사회 수행평가:우리고장청주 42쪽 중심지 견학하고 기록해오기(6월 22일까지) *다른 반에 함부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 우리고장 중심지 조사 학습 안내 안녕하십니까? 이른 더위에 건강하시길 바라며 다름 아니라, 3학년 1학기 사회교과 3단원을 들어가면서 부모님의 도움이 필요하여 안내드립니다. ‘3.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라는 단원은 자신이 살고 있는 고장에 중심지가 있음을 알고 견학을 통해 중심지의 모습과 특징을 이해하며, 중심지는 대체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입지해 있음을 파악하고, 시간에 따른 중심지의 모습과 역할의 변화, 새롭게 생겨난 중심지로 인해 일어나는 변화들에 대해 이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중심지의 의미와 현장을 견학하는 방법적인 면을 학교에서 함께 공부하고 나서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 계획에 의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하는 방법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더 나아가 사회문제를 인식하며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하지만 개인별 수행과제라고는 하나 학생들이 아직 어려 혼자서 중심지까지 이동하는데 어려운 점이 있으므로 부모님들이 중심지까지 이동하는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부득이 과제 수행에 협조가 어려우신 부모님께서는 다른 친구와 함께 갈 수 있는 융통성을 발휘하시어 학생이 직접 현장 경험을 해 보게 해주셔도 되시고, 기타 여건이 되지 않아 정말 현장 견학이 어려우시면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조사를 통해 보고서 자료를 마련해도 됩니다. 이때 부모님께서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주시지 마시고 인터넷 사용 방법만 일러주시어 학생이 직접 필요한 정보를 찾도록 유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견학 후 사진자료 또는 기타 수집한 자료는 「우리고장청주」책에 학생들이 자료를 잘 정리해 오도록 안내 부탁드리며, 교통안전 및 각종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주말동안 자녀와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견학 관련 안내사항 견학 목적 및 조사 할 내용 ․ 우리 고장의 중심지 모습 알기 ․ 장소, 날짜, 같이 간 사람, 다녀오게 된 동기, 본 것, 느낀 것, 만난 사람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이유, 그림이나 사진 견학 및 보고서 제출 일시 ․ 시간: 2016.6.9.(목) ~2016.6.21.(화) 까지 견학 ․ 기록지: 「우리고장청주」 책 42쪽 ․ 자료제출: 2016. 6.22.(수요일) 까지 견학 장소 예시 ․ 마트나 상가 주변, 병원, 도서관 ․ 은행이나 우체국 등 여러 가지 시설이 있는 곳 ․ 기타의 이유로 사람들이 많이 모일 것이라 예상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