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폭발적인 성장 퀀텀 리프(quantum leap)’

뿌리내림을 위한 인고의 시간을 거치면

눈에 띄지 않더라도 생장점을 키워나가며

자양분을 빨아들일 수 있는 뿌리를 깊숙히 내리고

어느 순간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는 '모죽'이라는 대나무의 이야기...


선생님은 오늘도 우리 1학년 6반 친구들이 '퀀텀리프' 하는 그 날을 꿈꿉니다.

지금 눈앞에 성장의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언젠가 폭발적인 성장을 하게 될 그 날을 위해

여러분들의 뿌리가 깊고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다방면의 지원과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2016년 한해살이의 이야기가

먼 훗날에도 매우 행복하고 소중하였노라고....

다시 돌아가고픈 한 순간이었노라고 여겨질 수 있도록

서로가 최선을 다해 함께 살아봅시다.^^


선생님은 여러분을 사랑하고... 또 사랑한답니다.  

글로벌 리더로 자라는 꿈이 가득한 1학년 6반
  • 선생님 : 박선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1명

2016년 11월 4일 금요일

이름 박선아 등록일 16.11.04 조회수 78
1. 책 읽고 제목 써 오기.
=> 마지막 다독상 기회! 모두 도전하기!!
=> 저희 반 10월 다독상 수상자는 6명 입니다. 점심시간마다 꼭 도서관을 다녀왔다가 놀으라고 했건만...ㅡㅡ;;; 작년의 경우를 보면 12월 이후로는 다독상 수상이 없기 때문에 아마 11월이 마지막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학교장상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기회라 우리 반 친구들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 "모두 성공하면 선생님이 컵라면 쏜다!"고 동기를 부여하였습니다. 친구들 간에도 서로 챙기고 독려하여 모두에게 기쁜 결과가 있길 바래봅니다.^^

2. 받아쓰기 8급 2번 쓰기

3. 통합(우리나라) 60-97쪽까지 읽고 무슨 내용이 있는지 공부해 오기.
=> 통합(우리나라)의 2단원인 <우리의 전통문화> 부분을 전문가집단 수업을 모방한 코너학습으로 진행해 볼까 합니다.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상식이 많은 친구들이 유리하겠죠? 오늘 수업을 해 보니 여행을 많이 한 친구들도 이야기거리가 확실히 풍부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수업진행을 위해서 단기간에 따라잡을 수 있는 방법이 교과서를 한 번 읽고 오는 방법입니다.^^;; 부모님과 이야기 나눠보면서 그림 위주로 한 번 읽어보고 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을 쓰시거나 빈칸을 채워오는 것은 아니랍니다. 부담없이 읽기만...^^

4. 가정통신문 1장
1) 보건소식지 1장

5. 가을을 느끼며 즐겁고 보람있는 주말 보내기!!
이전글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안내
다음글 가족 발 그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