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2016년 6월 21일 화요일

1. 책 읽고 제목 써 오기.

2. 받아쓰기 9급 1번 쓰기.

3. 수익 129-130쪽 풀고 채점 확인

4. 수학시험지 2장 틀린 문제 확인하고 부모님 확인 받아서 다시 학교로 가져오기.
=> 1단원(1)은 4월에 푼 시험지이고, 1단원(2)는 오늘 푼 시험지입니다. 대체적으로 그간에 이해력이 높아지고 문제푸는 능력도 향상하여 점수가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늘 일제적으로 시험지 푸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앞으로는 더 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1학년 1학기에는 시험이 없지만 2학기 때에는 매단원마다 평가가 있을 예정이고 점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배운 내용을 잘 알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는 점에서 차차 문제 푸는 능력을 키워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래도 그간 우리 아이들이 많이 성장을 해서 대견하네요.^^ 물론 처음부터 잘한 친구들도 있지만요.^^;; 학교에서 함께 공부해 보긴 했지만 댁에서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차분히 가르쳐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객관식 괄호 안에 선다형답을 쓰지 않고 주관식처럼 답을 쓴 친구들은 잘 알고 있는 것은 맞으나 모두 틀렸다고 했습니다. 연습시험이니 속상해 하지 마시고 배움의 기회라고 여겨주시기 바랍니다. 한 번 틀리는게 더 각인이 잘 되니까요.^^;; 우리 아이들은 아직 시작하는 단계이니 모두 잘했다고 칭찬해 주시고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점수가 아닌 숫자는 시험지를 다 풀고 가지고 나온 순서입니다. 수학은 신속,정확이 생명이나 빨리 풀고 나왔는데 틀리는 것보단 확실하게 확인하고 나오는게 좋겠죠? 적당한 속도와 정확도... 파악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라고 시험지에 항상 순서를 적어드리겠습니다.)

5. 시원한 물 싸 가지고 오기.

6. 실내에서 뛰지 않기. 소리지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