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밝고 건강한 8명의 아이들이 바른 인성 위에서 꿈과 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급입니다. 학급 특색활동의 주제를 '친구와 함께 조금씩 성장하는 우리'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 미술, 심성 키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따뜻한 마음을 지닌 예의 바른 어린이
  • 선생님 : 신재균
  • 학생수 : 남 2명 / 여 6명

2020. 3월 4주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

이름 신재균 등록일 20.03.23 조회수 26

34323()~27()

구분

1

차시

과목

국어

창체

과학

창체

과학

성취기준

601-01

진로흥미탐색

통합과학탐구기능

진로탐색주간

통합과학탐구기능

단원명

대화와 공감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

주제

대화의 특성 이해하기

문제인식의 의미 알기

대상을 관찰하여 탐구문제 찾기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하기

학습

활동

국어 34~39

교과서 PDF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나를 알아봐요

(주니어커리어넷 고학년 진로흥미탐색 검사 하기)

주니어커리어넷

과학 8~11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1+2>

<활동1>변화하는 직업 세계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동영상 학습

<활동2>직업 상상 연구소

과학 16~19

디지털 교과서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 대화의 특성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37) 댜화의

특성을 생각하여 37쪽 물음의 답을 공책에

써 보고 확인하기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 관찰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2>탐구문제 정하기

(10) 거름종이 위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관찰한 내용 정리하기

(11) 관찰하면서 궁금했던 점 기록하기. 알아보고 싶은 내용을 탐구문제로 정하기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실험결과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17~18) 실험의 결과를 표나 그래프로 자료 변환하기

<활동2>실험결과해석하기

(19)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을 바르게 했는지 확인하기

학습 후

38 붙임 4의 주사위

자료를 활용하여 상황에

어울리는 표정과 말투로 말하기

나를 알아봐요

(주니어커리어넷 주니어진로카드 활동하기)

주니어커리어넷

(11) 보충-과학자들의

문제 인식 애니메이션 보기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 학습

미래 나의 명함

만들기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의 희망 미래 직업의

명함을 만들어 봅시다.

(19) 보충-이야기마당

애니메이션 살펴보기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 학습

참고

사항

공부도움방에서

37쪽 해설 확인하기

󰏊해설지 확인

<활동2>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실험관찰 6활용 교과서 PDF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실험관찰 10~11 활용교과서 PDF

2

차시

과목

사회

국어

과학

영어

국어

성취기준

601-02

601-01

통합과학탐구기능

603-01

603-03

601-01

단원명

1. 국토와 우리 생활

대화와 공감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Where are you from?

대화와 공감

학습

주제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변인을 통제하여 실험 계획하기

실험 계획에 따라 실험하기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글을 읽고 쓰기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학습

활동

사회 10~12

디지털 교과서

국어40~43

교과서 PDF

과학 12~15

디지털 교과서

영어 14

디지털 교과서

국어44-49

교과서 PDF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 우리나라의 위치 찾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12) 우리 국토의 위치와 특징 알아보기

동기유발

<활동1>(40~42)칭찬의 중요성과 칭찬하는 방법 알아보기

칭찬의 힘듣고 물음에 답하기

☺「칭찬의 힘듣기파일

<활동2> 상대가 잘한 일이나 상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하기

동영상학습

-친구들, 주변 사람들을 칭찬하는 글쓰기

-육하원칙에 맞게

-상대방이 잘하는 점, 노력하는 점, 고마운 점, 장점 등을 떠올리기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2>

동영상 학습

<활동1>실험계획세우기

(12) 탐구활동 해결하기

<활동2>탐구활동

(14~15) 사인펜 잉크의 색소 분리하기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14)Speak and Read

억양과 강세에 맞게 문장 읽기

동영상 학습

<활동2>(14)Read and Write

·소문자나 문장 부호가 잘못된 곳 바르게 고치기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활동1>(44~45)고민듣고 내용 파악하기

☺「정인이의 고민듣기파일

<활동2>(46~47)모모의 고민읽고 내용 파악하기

학습 후

12 아시안하이웨이

노선도를 보고 자동차를 타고

세계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느 나라

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공부도움방 게시판에 글쓰기

붙임8자료를 활용

하여 가족과 서로 칭찬하는

말을 쓰고 칭찬기차 만들기

실험할 때 주의사항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확인

디지털 교과서

(14)Write More 부분

클릭하고 바르게 고쳐쓰기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활동지 확인

영상을 보고 간섭과 조언의 차이 생각해보기

동영상 학습

참고

사항

디지털 교과서

(12) 마무리 문제 해결하기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동영상 학습

공부도움방에서

40~42해설 확인하기

󰏊해설지 확인

디지털교과서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실험관찰 7~9 활용

교과서 PDF

공부도움방에서

44~45, 46~47

해설 확인하기

󰏊해설지 확인

 

이전글 초등학교 교과서 활용법 안내
다음글 <코로나 19 휴업중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