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지내고 있는 우리 가덕초 3학년 친구들

하루빨리 건강하게 만나길 기다려요. 

나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최미순
  • 학생수 : 남 6명 / 여 4명

온라인개학 주간학습계획(4월4주)

이름 최미순 등록일 20.04.24 조회수 32
첨부파일

45427()~51()

구분

4/27()

4/28()

4/29()

4/30()

5/1()

1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부처님 오신 날

국어

성취기준

[402-05]

[402-05]

405-01, 05

[402-01]

단원명

1. 재미가 톡톡톡

1. 재미가 톡톡톡

1. 재미가 톡톡톡

2. 문단의 짜임

학습

주제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문단 알기

교과서

국어50~61

국어50~61

국어 62~65

국어 70~71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내가 곤충이라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해 볼까요?

학습안내

PPT

동기유발

시 낭송 영상

동기유발

장승 제작 과정

전개

<활동>으악, 도깨비다!를 듣고 내용 파악하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모르는 문제는 교과서

50~61쪽에서 찾아보기)

<활동1>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PPT1,2

<활동2> 생각과 느낌 나누기

동영상 학습

PPT3,4

󰏊활동지학습

(모르는 문제는 교과서

50~61쪽에서 찾아보기)

<활동1>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활동지 학습

<보충>

자신이 찾은 시를

가족 앞에서 낭송하기

<활동1>

장승읽기

ppt1,2,3,4,5,6

[활동2]

문단이 뭐예요?

동영상학습

PPT7,8,9

정리

정리PPT

(으악, 도깨비다!내용 확인)

정리PPT

(으악, 도깨비다!감각적 표현)

정리PPT

(느낌을 살려 시

낭독하기)

정리PPT

(문단의 뜻)

참고사항

2

차시

과목

수학

과학

수학

수학

성취기준

[401-03]

기초탐구

[401-03]

[401-03]

단원명

1. 덧셈과 뺄셈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덧셈과 뺄셈

1. 덧셈과 뺄셈

학습

주제

뺄셈을 해볼까요(1)

분류하기

뺄셈을 해볼까요(2-3)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교과서

수학 16~17

과학 16~17

수학 18~21

수학 24~2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

동기유발

공룡은 어떻게 분류하나요?

동기유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의 뺄셈 계산하기

동기유발

덧셈과 뺄셈으로 문제해결하기

전개

<활동1>받아내림이 없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PPT1

󰏊활동지학습

<활동2>(세자리수)-(세자리수)익히기

동영상 학습

PPT2

󰏊활동지학습

<활동1>분류의 의미와 분류 기준에 대해 알아보기

PPT1

<활동2>과학적 분류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활동1>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PPT1

󰏊활동지학습

<활동2>

받아내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뺄셈하기

동영상 학습

PPT2,3

󰏊활동지학습

<활동1>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1

󰏊활동지학습

(얼마나 알고 있나요?)

정리

정리PPT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 방법)

󰏊활동지학습

정리PPT(분류의 의미)

정리PPT1,2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활동지학습

정리PPT

(덧셈과 뺄셈으로 문제해결하기)

 

󰏊활동지학습

참고사항

 

이전글 온라인개학 주간학습계획 (5월1주)
다음글 온라인개학 주간학습계획(4월3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