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5주 4월 27(월)~5월 1일(금)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부처님 오신 날 | 국어 |
성취기준 | [4국02-05] | [4국02-05] | 4국05-01, 05 | [4국02-01] |
단원명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1. 재미가 톡톡톡 | 2. 문단의 짜임 |
학습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 문단 알기 |
교과서 | 국어50~61쪽 | 국어50~61쪽 | 국어 62~65쪽 | 국어 70~71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내가 곤충이라면 어떤 느낌일지 상상해 볼까요? | 학습안내 PPT | ☺ 동기유발 시 낭송 영상 | ☺ 동기유발 장승 제작 과정 |
전개 | <활동>「으악, 도깨비다!」를 듣고 내용 파악하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모르는 문제는 교과서 50~61쪽에서 찾아보기) | <활동1>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PPT1,2 <활동2> 생각과 느낌 나누기 ☺동영상 학습 PPT3,4 활동지학습 (모르는 문제는 교과서 50~61쪽에서 찾아보기) | <활동1>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활동지 학습 <보충> ☑자신이 찾은 시를 가족 앞에서 낭송하기 | <활동1> ‘장승’읽기 ppt1,2,3,4,5,6 [활동2] 문단이 뭐예요? ☺동영상학습 PPT7,8,9 |
정리 | 정리PPT (「으악, 도깨비다!」 내용 확인) | 정리PPT (「으악, 도깨비다!」의 감각적 표현) | 정리PPT (느낌을 살려 시 낭독하기) | 정리PPT (문단의 뜻) |
참고사항 | | | | |
2 차시 | 과목 | 수학 | 과학 | 수학 | 수학 |
성취기준 | [4수01-03] | 기초탐구 | [4수01-03] | [4수01-03] |
단원명 | 1. 덧셈과 뺄셈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1. 덧셈과 뺄셈 | 1. 덧셈과 뺄셈 |
학습 주제 | 뺄셈을 해볼까요(1) | 분류하기 | 뺄셈을 해볼까요(2-3) |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
교과서 | 수학 16~17쪽 | 과학 16~17쪽 | 수학 18~21쪽 | 수학 24~25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 수)-(세 자리 수) | ☺ 동기유발 공룡은 어떻게 분류하나요? | ☺ 동기유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의 뺄셈 계산하기 | ☺ 동기유발 덧셈과 뺄셈으로 문제해결하기 |
전개 | <활동1>받아내림이 없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PPT1 활동지학습 <활동2>(세자리수)-(세자리수)익히기 ☺ 동영상 학습 PPT2 활동지학습 | <활동1>분류의 의미와 분류 기준에 대해 알아보기 PPT1 <활동2>과학적 분류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지학습 | <활동1>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PPT1 활동지학습 <활동2> 받아내림이 있는 (세자리수)-(세자리수)뺄셈하기 ☺ 동영상 학습 PPT2,3 활동지학습 | <활동1>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1 활동지학습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정리 | 정리PPT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 방법) 활동지학습 | 정리PPT(분류의 의미) | 정리PPT1,2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활동지학습 | 정리PPT (덧셈과 뺄셈으로 문제해결하기) 활동지학습 |
참고사항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