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그리고 다르게~!
각자 개성을 가진 23명의 친구들이
모여있는 행복한 5반입니다~
3월 27일(금요일)
과 목
단원명
학습활동
1
국 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2
사 회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3
미 술
1. 우리들의 교실
생활 속 디자인 이해하기
4
과 학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과학자처럼 예상해보기
오늘의
과제
☑ 우리 지역 지도에서 실제 거리 구하기
활동지 학습
☑ 마스크 공장의 1일 생산량 통계표를 활용하여 해당일의 생산량을 예상해보기
https://www.바로학교.com/4학년/4-3월-27일
과제는 자율입니다. 자유롭게 학습하고 과제 및 퀴즈에 도전해 보세요^^
금
국어
미술
4국02-05
4미01-04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국어 40~45쪽
☺디지털교과서
<동기유발>한글을 활용한 생활 속 디자인
☺동영상학습
<활동>엉뚱남매 공작소 ‘수납패션왕’ 편을 보고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납을 위한 나만의 주머니 만들어 보기
☺ 동영상 보기
<동기유발>‘가훈’의 뜻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기
☺어학사전 ‘가훈’
<활동1>우리집 가훈을 조사하여 스케치북에 써보기
<활동2>(40-45쪽) 「가훈 속에 담긴 뜻」읽어보기
사회
과학
4사03-01
-
사회 24~26쪽
☺ 디지털 교과서
과학 14~15쪽,
실험관찰 8쪽
<동기유발>닮음의 활용, 축척!
<활동>(24-26쪽) 축척에 대해 알아보고, 지도에 나타난 두 점 사이의 실제거리 구하기
☺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과학적 기상예보도 의리있게! 김보성의 의리날씨.
<활동1>(14쪽) 탄산수 거품의 최고높이 예상하기
<활동2>(15쪽) 과학적인 예상방법 알아보기
★ 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