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9월 4일 주간학습계획을 안내합니다.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교시 | 과목 | 창체 | 개교기념일 | 사회 | 영어 | 국 어 | 단원명 |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Where are you from?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학습 주제 | 자율활동(온라인 개학식) | 생활 속에서 법을 찾아보기 | 출신국가 묻고 답하기 |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 앍기 | 교과서 | | 114~119쪽 | 8~9쪽 | 국어책 281~283쪽 | 학습 내용 | ▶ 온라인 개학식 ▶ 손가락에 그리는 여름 방학 (개학 활동) | ▶ 우리 생활에 적용되는 다양한 법 알아보기 ▶ 착한 사마리아인의 법 알아보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알아보기 | ▶글쓴이의 의견을 생각하며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처하는 자세 글을 읽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281~283쪽 해결하기 | 학습 도구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2 교시 | 과목 | 창체 | 과학 | 수 학 | 국 어 | 단원명 | | 5.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학습 주제 | 자율활동(안전 교육) |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 알아보기 | 단원 도입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기 | 교과서 | | 과학 94-97, 실·관 83-87 | 112-113 | 국어책 284~287쪽 | 학습 내용 | ▶ 퀴즈로 확인하는 안전 교육 ▶ 펭수와 함께 하는 손씻기, 기침예절 | ▶과학 94-97쪽을 읽고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 ▶실·관 83-87쪽 생물카드 뜯기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물 알아보기’ 영상 시청하기 | ▶ 다른방법이 있을까? ▶ 사각형의 둘레 알아보기 ▶ 수학 수다방 - 숙덕숙덕 - Zoom(11:00~12:00) 과제: 교과서 112-113 | ▶필요한 글을 찾아 정리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284~287쪽 해결하기 | 학습 도구 | e학습터 영상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3 교시 | 과목 | 사회 | 수 학 | 체 육 | 체 육 | 단원명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3. 경쟁 | 3. 경쟁 | 학습 주제 | 법의 의미 알아보기 | 단원 도입 | 야구형(필드형)게임 규칙 및 용어 알아보기 1탄 | 야구형(필드형)게임 규칙 및 용어 알아보기 2탄 | 교과서 | 111~113쪽 | 108-109 | 60~63 | 60~63 | 학습 내용 | ▶ 법의 의미 알아보기 ▶ 법의 성격 알아보기 ▶ 법이 도덕과 같은 다른 사회 규범과 다른 점 알아보기 | ▶ 이러면 경기하기 힘들어요 ▶ 생활 속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Zoom 화상 수업 준비 (11:00~12:00) 과제: 수학익힘 69 | 야구형(필드형)게임 규칙 및 용어 알아보기 1탄 | 야구형(필드형)게임 규칙 및 용어 알아보기 2탄 | 학습 도구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동영상 1 | e학습터 동영상 1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4 교시 | 과목 | 음악 | 개교기념일 | 수 학 | 국 어 | 수 학 | 단원명 | DYI 악기 만들기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6.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 학습 주제 | 소리가 나는 원리 | 정다각형의 둘레 |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 앍기 | 단원 도입 | 교과서 | - | 110-111 | 국어책 276~280쪽 | 114-115 | 학습 내용 | ▶ 악기에서 소리가 나는 원리 https://youtu.be/toRni-hxfJY 과제: 빨대 피리 만들어 소리 내는 영상 올리기 | ▶ 둘레를 알 수 있는 도형은? ▶ 정다각형의 둘레 알아보기 ▶ 수학 수다방 - 숙덕숙덕 - Zoom(11:00~12:00) 과제: 교과서 110-111 | ▶글의 종류에 따른 읽기 방법 알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276~280쪽 해결하기 | ▶ 둘레를 알 수 있는 도형은? ▶ 정다각형의 둘레 알아보기 ▶ 수학 수다방 - 숙덕숙덕 - Zoom(11:00~12:00) 과제: 교과서 114-115 | 학습 도구 | e학습터, 빨대, 테이프, 가위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5 교시 | 과목 | 국 어 | 미 술 | 음악 | 영어 | 단원명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9. 발상, 상상의 디딤돌 | DYI 악기 만들기 | 1. Where are you from? | 학습 주제 | 글을 찾아 읽은 경험 나누기 | 음악 듣고 그림 그려 맞추기 - 음악듀플릭 | 악기 만들기 | 출신국가 묻고 답하기 | 교과서 | 국어책 270~273쪽 | 미술책 48~51 | - | 10~11쪽 | 학습 내용 | ▶글을 찾아 읽은 경험 나누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270~273쪽 해결하기 | ▶동영상을 시청하며 나오는 노래를 듣고 그림을 그려 내용 맞추기 동영상 링크(유튜브) | ▶ 악기 만들기 과제: 만든 악기로 비행기 연주 영상 올리기 | ▶출신 국가를 묻고 답하는 표현 알아보기 | 학습 도구 | 국어책, e학습터 | e학습터, 빨대, 테이프, 가위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6 교시 | 과목 | 국 어 | 사회 | 창체 | 단원명 | 9.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어요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 학습 주제 | 글을 찾아 읽은 경험 나누기 | 법의 역할 알아보기 | 자율활동(자연 관찰) | 교과서 | 국어책 274~275쪽 | 120~122쪽 | | 학습 내용 | ▶여러가지 글을 찾아 읽고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 이야기하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274~275쪽 해결하기 | ▶ 법의 역할 알아보기 ▶ 법의 필요성 느끼기 | ▶ 자연 관찰하기 ▶그림 구멍 뚫어 자연과 사진 찍기 | 학습 도구 | 국어책, e학습터 | e학습터, 도화지, 펜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e학습터 영상, 도화지, 색칠도구, 가위, 휴대폰 카메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