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교시 | 과목 | 사회 | 수학 | 사회 | 영어 | 국어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약수와 배수 | 1. 국토와 우리 생활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3. 글을 요약해요 | 학습 주제 |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을 알아보기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을 알아보기 | 여가 활동을 소개하는 글을 읽고 이해하기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교과서 | 29~31쪽 사회과부도 56쪽 | 36-37 | 32~35쪽 | 교30-31쪽(4차시) | 국어책 105~107쪽 | 학습 내용 | ▶산지, 하천, 평야의 특징 ▶다양한 지형을 활용한 모습 ▶우리나라 산지와 하천 이름 | ▶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 생수TV: https://youtu.be/M-119YCGjOg ▶ 수익 맛보기 https://youtu.be/2nksDPVRb5I 과제: 수학익힘24-25 | ▶해안선 따라 그리기 ▶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디지털 영상 지도 살펴보기 [과제] 교과서 35쪽,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나라 지형 살펴보고 알게 된 점 쓰기 | (활동1)Let’s Read -여가 활동을 나타내는 글 읽어보기 -우리말로 내용을 이해하기 (활동2)보조 영상자료로 더 공부해보기 | ▶‘어류의 여러 기관’, ‘직업과 옷 색깔’ 읽고 중심 문장에 밑줄 치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102~104쪽 해결하기 | 학습 도구 | 교과서, 사회과부도, 교과서학습영상, e학습터영상 | e학습터, 교과서 | 교과서, 교과서학습영상, 디지털영상지도 | E디지털교과서, 영상자료,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2 교시 | 과목 | 음악 | 체육 | 과학 | 수학 | 국어 | 단원명 | 꿈과 희망을 키워가요 | 3. 경쟁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2. 약수와 배수 | 3. 글을 요약해요 | 학습 주제 | 코다이 손기호 바르게 익히기 | 종이컵 캐치볼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 구조를 생각하며 글 요약하기 | 교과서 | 12-13 | 66 - 67 | 과학 10-11, 실·관 6 | 40-41 | 국어책 108~109쪽 | 학습 내용 | ▶ 코다이 손기호 보충 설명 https://youtu.be/jqpNEi7LYJU 과제: 코다이 손기호와 함께 똑같아요 계명창 2. 코다이 손기호와 함께 젓가락 행진곡(알토) 계명창 | 1. 종이컵 캐치볼 만들기 2. 혼자서 캐치볼 하기 3. 둘이서 캐치볼 하기 | ▶‘탐구 문제 정하기’ 영상 시청하기 ▶과제: 과학 10-11쪽을 읽고 실험관찰 6쪽 정리하기 | ▶ 최소공배수 구하는 방법 https://youtu.be/_0xozfMoAuM ▶ 수익 맛보기 https://youtu.be/Aop_V95sxok 과제: 수학익힘28-29 | ▶‘직업과 옷 색깔’ 읽고 요약 및 정리하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108~109쪽 해결하기 | 학습 도구 | e학습터, 교과서 | 종이컵, 신문지, 실(50cm), 테이프, 호일, e학습터 동영상 1 | e-학습터 영상,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3 교시 | 과목 | 과학 | 영어 | 창체 | 체육 | 체육 | 단원명 | 3. 태양계와 별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보건 | 1. 건강 | 4. 표현 | 학습 주제 | 태양계와 별을 정리해 볼까요? | 여가 활동을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쓰기 | 코로나19 예방에티켓 | 건강 체력 운동 (하체 근력 기르기) | 소고치기(기본형) | 교과서 | 과학 68-71, 실·관 34-37 | 교28-29쪽(3차시) | p. 21~25(손씻기) | 24 - 25 | 106 - 107 | 학습 내용 | ▶과학 68-71쪽을 읽고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복습하기 ▶과제1: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붙임딱지를 사용하거나 그림을 그려 생각 그물을 완성하고 사진 촬영하여 제출하기(실·관 34-35쪽) ▶과제2: 단원 마무리 확인 문제 풀기(실·관 36-37쪽) | (활동1)Speak and Read -억양과 강세에 맞게 문장 읽어보기 -대화 연습하기 (활동2)Read and Write -문장 읽고 쓰기 (활동3) Make a Story -이야기 만들어보기 (활동4)보조 영상자료로 더 공부해보기 | ▶(동영상) 개인위생수칙 (손씻기, 마스크착용, 기침예절) ▶(동영상)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생활속에서 코로나 19 예방법 실천하기 | 1. 한다리 들고서기 2. 앉았다 일어서기 3. 뒤꿈치 들기 4. 도전 따라하기 | 1. 소고 소개하기 2. 소고 잡는 방법 알기 3. 간이 소고 만들기 4. 소고 기본박 치기 5. 소고 연주하기 | 학습 도구 | 교과서 | E디지털교과서, 영상자료, 교과서 | 학습자료(ppt), 교과서,, https://www.youtube.com/watch?v=BazKxQVKUvc&feature=youtu.be | 활동하기 편한 옷, e학습터 동영상 1 | 종이박스, 가위, 풀, e학습터 동영상 1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4 교시 | 과목 | 과학 | 도덕 | 수학 | 국어 | 수학 | 단원명 | 3. 태양계와 별 | 바르고 떳떳하게 | 2. 약수와 배수 | 3. 글을 요약해요 | 2. 약수와 배수 | 학습 주제 | 태양계와 별을 정리해 볼까요? | 올바른 선택 하기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 여러 가지 설명방법을 알기 |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의 활용 | 교과서 | 과학 68-71, 실·관 34-37 | 16-17 | 38-39 | 국어책 101~104쪽 | 42-43 | 학습 내용 | ▶과학 68-71쪽을 읽고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 복습하기 ▶과제1: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떠올리며 붙임딱지를 사용하거나 그림을 그려 생각 그물을 완성하고 사진 촬영하여 제출하기(실·관 34-35쪽) ▶과제2: 단원 마무리 확인 문제 풀기(실·관 36-37쪽) | ▶ 올바른 선택을 해요 https://youtu.be/3-ydJtSINLM 과제: 교과서 15쪽 실천목록 결과(사진) 2. e학습터 과제2에 답해보기 | ▶ 공배수와 최소공배수 정쌤 수학하기 https://youtu.be/9z95ev-OXvo ▶ 수익 맛보기 https://youtu.be/ZOe_2j0fNwU 과제: 수학익힘26-27 | ▶대상을 설명하는 방법을 생각하며 ‘세계의 탑’ 읽고 문제 해결하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102~104쪽 해결하기 | ▶ 즐거운 제빵체험 ▶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활용하기 과제: 수학 42-43 | 학습 도구 |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e학습터, 교과서 | 국어책,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 5 교시 | 과목 | 국어 | 실과 | 미술 | 음악 | 영어 | 단원명 | 3. 글을 요약해요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4. 경험을 생생하게 | 2. 상상의 나라로 떠나요 | 2. What do you do on weekends? | 학습 주제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을 나누기 | 생활 속 식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기 | 느낌을 살려 인상 깊은 경험을 표현해 봅시다. | 단소는 내 친구 (단소 소리 내기) | 여가 활동을 나타내는 글을 완성하여 쓰기 | 교과서 | 국어책 92~97쪽 | 24~25쪽 | 미술책 24~27 | 24-25 | 32-33쪽(5차시) | 학습 내용 |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https://www.youtube.com/watch?v=Og0hFDj11EQ ▶교과서 93~97쪽 해결하기 | ▶내가 생각하는 식물의 분류기준 ▶작물의 의미 알아보기 ▶식물의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해보기 [과제] 무인도에 가게 되었을 때, 가져가고 싶은 작물과 그 이유 써보기(식량작물, 원예작물, 특용작물 각각 1개씩) | ▶친구와 함께 한 생생한 경험 떠올리기 및 도입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fnhYIqbWumk&feature=youtu.be | ▶ 단소 소리내는 조청팁1 https://youtu.be/eS9YM6RpN68 ▶ 단소 소리내는 조청팁2 https://youtu.be/yPADbHKKL3U 과제: 1. 단소 소리 2초 이상 내기(영상) | (활동1)Ready to Write -그림에 알맞은 어구 골라 써보기 -그림에 맞는 어구를 골라 문장을 완성해보기 (활동2)Let’s Write -교과서 33쪽의 문제를 잘 살펴보고 문제 해결하기 (활동3)보조 영상자료로 더 공부해보기 | 학습 도구 | 국어책, e학습터 | 교과서 학습 영상 | 미술책, e학습터 | e학습터, 교과서, 단소 | E디지털교과서, 영상자료, 교과서 | 6 교시 | 과목 | 국어 | 실과 | 미술 | 사회 | 창체 | 단원명 | 3. 글을 요약해요 | 2. 동식물과 우리 생활 | 4. 경험을 생생하게 | 1. 국토와 우리 생활 | 독서교육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설명방법을 알기 | 생활 속 동물을 활용 목적에 따라 분류하기 | 느낌을 살려 인상 깊은 경험을 표현해 봅시다. |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치킨 마스크’를 읽고 활동하기 | 교과서 | 국어책 98~100쪽 | 30~31쪽 | 미술책 24~27 | 36~38쪽 | . | 학습 내용 | ▶탑을 본 경험을 떠올리며 ‘다보탑과 석가탑’ 읽고 문제 해결하기 동영상 업로드(인디스쿨) ▶교과서 99~100쪽 해결하기 | ▶내가 생각하는 동물의 분류기준 ▶동물의 활용 목적에 따른 분류 ▶동물 관련 직업 알아보기 | ▶그림 그리기 https://www.youtube.com/watch?v=yXxrdNDcek0&feature=youtu.be ▶마무리 https://www.youtube.com/watch?v=ToDZs84xRzs&feature=youtu.be | ▶우리나라 기후 탐색하기 ▶계절에 따른 사람들의 생활모습 | ▶치킨 마스크 읽기(동영상) ▶치킨 마스크를 읽고 생각해보기 ▶나의 장점이 담긴 마스크 만들기 [과제]나의 장점이 담긴 마스크를 그려보기 | 학습 도구 | 국어책, e학습터 | 교과서 학습 영상 | 미술책, e학습터, 도화지, 색연필, 싸인펜, 크레파스 등 | 교과서, 교과서학습영상 | http://ch.yes24.com/Animation/View/1355?srhTxt=치킨&lngGb=2&themeId=0&srhType=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