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4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꿈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는 5-4!
  • 선생님 : 제갈인혜
  • 학생수 : 남 15명 / 여 9명

덕성초등학교 교권보호 규정 수립을 위한 설문지(학부모용)

이름 제갈인혜 등록일 16.10.10 조회수 214

# 문항은 총 18문항이며 7번문항은 6개의 처벌 종류의 단계를 매겨주시는 것이며, 16, 17, 18번 문항은 서술형 문항입니다.

 

* 기초자료

1. 맞벌이 가정인가요?

- 1. 맞벌이 가정이다. -2. 맞벌이 가정이 아니다.

 

2. 평소 담임선생님과 자녀의 관계가 친밀하다고 느끼십니까?

- 1. 매우 그렇다. -2. 그렇다.- 3. 보통이다.-4. 그렇지 않다. -5. 매우 그렇지 않다. -6. 잘 모르겠다.

 

3. 자녀는 선생님을 잘 따르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 그렇다 -2. 보통이다. -3. 그렇지 않다. -4.잘 모르겠다.

 

4. 자녀 앞에서 담임선생님에 대해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십니까?

-1. 전혀 그렇지 않다. -2. 가끔 한다. -3. 그렇다.

 

5. 부모님께서 자녀를 지도 할 때 가장 걱정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1. 인성 교육 -.2. 재능 특기 신장 -3. 건강 교육 - 4. 학력 신장 -5. 창의성 신장

 

* 규정 내용 관련

6. 교원과 학생, 학부모간 갈등으로 교원에 대한 인사조치를 요구하는 경우는 바람직하다고 여기십니까?

-1. 그렇다. -2. 그렇지 않다.

(학생이 교권을 침해하였을 때,)

 

7. 가해 학생을 처벌 단계에 따라 선도조치의 단계를 표시해 주세요.(가벼운 처벌 1호 부터 6호순)

-1. 교내 봉사 (        ) - 2. 공개 사과(        )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     )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       ) -6. 강제 전학조치 (      )

 

8. 교원에게 폭언을 한 학생은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교내 봉사    - 2. 공개 사과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6. 강제 전학  조치

 

9. 교원의 지시 불이행, 지도 불응을 한 학생은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교내 봉사 - 2. 공개 사과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6. 강제 전학 조치

 

10. 교원의 명예를 훼손(모욕, 허위 사실 유포)한 학생은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교내 봉사 - 2. 공개 사과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6. 강제 전학 조치

 

11. 교원의 수업을 방해한 학생은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교내 봉사 - 2. 공개 사과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6. 강제 전학 조치

 

12. 교원에게 위협을 가하거나 성희롱을 하는 학생은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교내 봉사 - 2. 공개 사과 -3. 교내 격리 후 교내 특별교육 -4. 출석 정지 후 외부 기관 특별 교육 이수

-5. 피해 교사에 대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 보상 -6. 강제 전학 조치

 

(학부모가 교권을 침해 했을 때)

13. 학부모가 교원에게 폭언 및 명예훼손을 했을 때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재발 방지를 위해 사법처리한다.

-2. 외부기관에서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를 일정기간 교육을 받게 한다. (외부기관에서 교육은 자비로 함)

-3. 1회 정도는 공식 사과를 받고 마무리 한다.

 

14. 학부모가 교원을 폭행했을 때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재발 방지를 위해 사법처리한다.

-2. 외부기관에서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를 일정기간 교육을 받게 한다. (외부기관에서 교육은 자비로 함)

-3. 1회 정도는 공식 사과를 받고 마무리 한다.

 

15. 학부모가 교원에게 부당한 인사조치를 요구했을 때 어느 정도까지 처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1. 재발 방지를 위해 사법처리한다.

-2. 외부기관에서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를 일정기간 교육을 받게 한다. (외부기관에서 교육은 자비로 함)

-3. 1회 정도는 공식 사과를 받고 마무리 한다.

 

16. 교원침해예방을 위해 학부모님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17. 교권침해예방을 위해 교원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지 적어주세요.

 

18. 교권침해 예방을 위해 정부에서는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적어주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