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엄승섭
  • 학생수 : 남 14명 / 여 11명

안보의식(내용이 뒤죽박죽)

이름 엄승섭 등록일 16.04.29 조회수 50

제목: 안보의식에 대한 중요성

나는 오늘 학교에서 선생님이 갑자기 글짓기를 하라고 하셔서 쓴 것이다. 이 글짓기를 기회로 써보려고 한다. 나는 안보의식이 중요한 것 같아서 안보의식으로 하려고 한다. 일단 이 명언이 떠오른다. 헤겔의 나는 사람들이 역사로 배우지 않는다는 것을 역사로부터 배운다.”라는 것이 생각난다. 왜냐? 우리나라의 과거를 보면 알 것이다.

첫 번째로 1597년에 일어난 임진왜란은 지금으로부터 약 400년전 이야기다.

어느날 이이는 왕에게 찾아가 나라가 너무 태평하니 적이라도 들어오면 막을수없을 것 같습니다.” 라고 해

10만명의 군사들을 훈련시키자고 했으나 왕은 거절하였다. 그리고 몇일뒤, 일본이 칩입햇다는 것을 알게되고 황윤길과 김일성을 보냈다. 황윤길은 전쟁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 전쟁에 대비 하자고 하였지만 김일성은 전쟁준비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였다.

그렇게 10년뒤 일본이 20만명의 군사들을 끌고 부산 앞바다에 나타났다. 결국 준비하지 않은 조선은 패배하였다. 수많은 사람들이 죽었고 많은 피해를 입었다. 그러나 안보의식에 공감을 한 사람은 이순신 장군 오직 단 한사람이었던 것 같다.

그렇게 우리는 많은 전쟁이 있었다.

만약우리가 미국덕에 안심하고 있는 우리 또 같은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 우리는 안보의식에 대한 공감이 Yes 인가 No 인가

 

최수인

 

이전글 경찰의 중요성(임은진) (1)
다음글 통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