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4. 말놀이를 해요. - 말 덧붙이기 놀이하기 | 5.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소리가 비슷한 낱말이 헷갈렸던 경험 나누기 | 5.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 5.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주의하며 글을 읽기 | 5.낱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써요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전하는 글쓰기 |
국어88∼91쪽 국어활동39~41쪽 | 수학96∼101쪽 | 국어102~105쪽 | 국어106∼109쪽 | 국어110~113쪽 |
2교시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4. 말놀이를 해요. - 우리 주변의 낱말에 관심 가지기 | 3.덧셈과 뺄셈 - 십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3.덧셈과 뺄셈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3.덧셈과 뺄셈 -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계산하기 | 3. 덧셈과 뺄셈 받아내림이 있는 (몇 십)-(몇십몇) 계산하기 |
국어92∼95쪽 | 수학64∼65쪽 수학익힘42∼43쪽 | 수학66∼67쪽 수학익힘44∼45쪽 | 수학68∼69쪽 수학익힘46~47쪽 | 수학70∼71쪽 수학익힘48∼49쪽 |
3교시 | 수학 | 안전한 생활 | 통합(즐생) | 통합(바생) | 통합(슬생) |
3.덧셈과 뺄셈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2. 즐겁고 안전하게 -감염병 예방을 알고 실천하기 | 1. 이런 집 저런 집 -함께 사는 우리 가족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 1. 이런 집 저런 집 -내가 잘 할 수 있는 집안일 정하고 실천문고리카드 만들기 | 1. 이런 집 저런 집 -대문 놀이 노래 익히고 대문놀이하기 |
수학62∼63쪽 수학익힘40∼41쪽 | 안전한생활24~25쪽 | 여름28∼29쪽 | 여름 32~35쪽 | 여름42~45쪽 |
4교시 | 창∙체 | 통합(즐생) | 통합(슬생) | 통합(바생) | 통합(슬생) |
통일교육 - 통일은 왜 해야 하나? -북한 친구들의 학교생활은? | 1. 이런 집 저런 집 -내가 살고 싶은 집 구상하여 그림으로 표현하기 | 1. 이런 집 저런 집 -우리 가족이 집에서 하는 일 살펴보기 | 1. 이런 집 저런 집 -앤서니 브라운의‘돼지책’을 감상하고 생각한 점 써보기 | 1. 이런 집 저런 집 -주변 가족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 살펴보고 우리 가족의 생활모습 소개하기 |
| 여름26∼27쪽 | 여름28∼29쪽 | 여름38~41쪽 | 여름 46~51쪽 |
5교시 | | 통합(즐생) | | | 국어 |
| 1. 이런 집 저런 집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완성해서 가족들에게 소개하기 | | | 공부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42~47쪽 풀어보기 |
| 여름26∼27쪽 | | | 국어활동 42-47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