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내용 | 비고 |
창체 | 목: 내가 존경하는 인물은? 위인이나 주변사람들, 스타 등 많은 사람들 중에서 내가 존경하는 인물과 이유, 닮고 싶은 점 생각해 보고 써보기(학년특색활동) 금: 식생활 예방교육-영양섭취의 중요성을 알고 바른 식생활 습관 기르기(보건교육) | *수업영상 링크 및 탑재 |
국어 | 월: 이야기의 흐름 이해하기(150-155쪽) 화: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 상상해 쓰기(156-161쪽/국활54-58쪽) 수: 자신이 상상한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들려주기(162-165쪽) 목: 회의한 경험 떠올리기(174-179쪽) 금: 회의 절차와 참여자 역할 익히기(180-185쪽/국활60-62쪽) |
사회 | 월: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2(67-71쪽) 화: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72-75쪽) 수: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 세워보기(76-79쪽) |
수학 | 월: 세 자리 수에 몇 십 곱하기(62-63쪽/수익38-39쪽) 화: 세 자리 수에 두 자리 수 곱하기(64-65쪽/수익40-41쪽) 수: 곱셈을 이용하여 실생활 문제 해결하기(66-67쪽/수익42-43쪽) 목: 몇십으로 나누어 보기(68-69쪽/수익44-45쪽) |
과학 | 월: 여러 가지 씨 관찰하기(50-51쪽/실관24쪽) 화: 식물의 한살이 관찰 계획 세우기(52-53쪽/실관25쪽) 수: 씨가 싹 트는 조건(54-55쪽/실관26쪽) |
영어 | 화: 제안하고 이에 답하는 표현을 듣고 말하기(32-33쪽) 목: 거절의 이유를 나타내는 표현을 듣고 말하기(34-35쪽) |
도덕 | 목: 일상생활에서 대상과 상황에 알맞은 예절을 실천하려는 마음을 기를 수 있다. (34~37쪽) |
체육 | 월: 줄넘기를 통해 체력 기르기(리듬감, 밸런스) 화: 줄넘기를 통해 체력 기르기(타이밍, 줄 돌리기) 금: 줄넘기를 통해 체력 기르기(손잡이, 긴 손잡이) |
음악 | 목: 파란 마음 하얀 마음(36~37쪽) 금: 음악으로 떠나는 여행-피터와 늑대(38~39쪽) |
미술 | 수: 친구 얼굴을 평면, 혹은 입체로 표현해보고 작품 감상하기(23~25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