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내용 | 비고 |
창체 | 수: 동아리활동2-학급교육과정에 의함 목: 인성교육7(어울림프로그램)-감정이 서로 공유됨을 알아보기 | 2차시 |
국어 | 월: 예절을 지키며 회의하기(1/2)(96-99쪽) 월: 예절을 지키며 회의하기(2/2)(96-99쪽) 화: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기(1/2)(100-104쪽/국활22쪽) 화: 온라인 대화를 할 때 지켜야 할 예절을 알기(2/2)(100-104쪽/국활22쪽) 화: 대화 예절을 표어로 만들기(1/2)(105-109쪽) | 5차시 |
사회 | 화: 살기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어 보기(31-33쪽) 화: 교류의 뜻과 필요성 알아보기(34-35쪽) 금: 촌락과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도움을 주고 받는 지 알아보기)(37-42쪽) | 3차시 |
수학 | 월: 삼각형을 분류해 보기2(1/2)(36-39쪽/수익26-27쪽) 수: 삼각형을 분류해 보기2(2/2)(36-39쪽/수익26-27쪽) 금: 삼각형을 두가지 기준으로 분류해 보기(40-41쪽/수익28-29쪽) 금: [생각 수학] 삼각형을 그려볼까요(42-43쪽) | 4차시 |
과학 | 월: 물의 세 가지 상태 알아보기(34-35쪽/실관 18쪽) 목: 물이 없거나 얼음이 녹으면 부피와 무게가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보기(1/2)(36-39쪽/실관19-20쪽) 목: 물이 없거나 얼음이 녹으면 부피와 무게가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보기(2/2)(36-39쪽/실관19-20쪽) | 3차시 |
영어 | 화: 기쁨을 나타내는 표현을 듣고 말하기(86-87쪽) 수: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묻고 답하는 문장을 읽고 쓰기(88-89쪽) | 2차시 |
도덕 | 금: 분단의 아픔과 어려움을 알고, 통일의 필요성을 설명하기(86-89쪽) | 1차시 |
체육 | 월: 리듬의 의미 이해하기 수: 신체 활동 속에서 느껴지는 리듬의 유형 알기 목: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여보기 | 3차시 |
음악 | 목: 리코더 2중주(에델바이스)(1/2)(52-53쪽) 목: 리코더 2중주(에델바이스)(2/2)(52-53쪽) | 2차시 |
미술 (1,3,5반) | 수: 작품감상하기(47쪽) 수: 움직이는 그림의 원리 알아보기(48-49쪽) | 2차시 |
합계 | 27차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