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친구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6학년 2반
* 시간표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음.
6학년 1학기 수학 6차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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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전예진 | 등록일 | 20.04.16 | 조회수 | 81 |
오늘 수업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분수) ÷ (자연수) 를 구하는 방법 2가지를 머릿 속으로 떠올려 봅시다. 하나는, 분수의 분자 부분을 자연수로 나눠 구하는 방법이었고 (나누기를 활용) 두번째는, 자연수를 역수의 곱셈으로 바꿔 구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곱셈을 활용)
모든 (분수) ÷ (자연수) 의 문제는 이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따라, 자신의 선호에 따라 방법을 선택해서 구하면 돼요!
그럼 오늘의 수업 내용으로 넘어가 볼까요? 오늘은 (대분수) ÷ (자연수) 를 알아볼거예요. 대분수가 뭐였지? 하고 가물가물한 친구들도 있을텐데 밑의 영상을 보며 확인해 봅시다. 오늘도 공책, 필기구 준비해 집중해봅시다. (영상 자료 출처: 인디스쿨 고등어쌤)
대분수는 자연수와 진분수(분자가 분모보다 작은 분수)로 이루어진 분수예요. 대분수를 자연수로 나누기 위해서는 일단 가분수로 모양을 바꾸는 게 좋아요. 그리고 우리가 지난 시간에 배운 방법으로 해결하면 되죠
또 위의 영상에서 나눗셈 식을 만드는 방법도 알아봤어요. 바로 '문제 쉽게 만들기' 전략을 사용하는 건데요. 고등어쌤은 6, 3, 2 의 숫자를 이용해 문제를 쉽게 만들고 우리가 해결하려는 분수의 나눗셈 문제의 식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줬어요! 우리도 실생활 문제를 보고 식으로 세우기 어렵다! 라는 생각이 들 때 이 방법을 활용해봐요!!
이제 수학 익힘책 풀기 시간입니다. 오늘 풀 페이지는 14~15 페이지! 우리가 오늘 배운 원리를 적용하며 더 단단히 다지는 시간이예요. 문제를 모두 풀고 밑의 영상으로 답과 풀이과정을 비교해봅시다.
(영상 자료 출처: 선생님 클라쓰)
다들 수고했어요~ 다음시간은 1단원 총정리 시간이예요. 수학책의 문제로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을 싹 정리하며 마무리하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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