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5월 11일 ~ 5월 15일(10주) | 주간학습안내 | 청원초등학교 |
가 정 통 신 문 | * 출석은 e학습터 로그인 후 학습을 하면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10시 00분까지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학급 입장을 꼭 완료해 주세요. e학습터 접속이 안 되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홍길동 출석’ 문자 보내주세요. * 일일 과제는 오후 10시까지 과제게시판 댓글달기로 올려주세요.( 출석인정과는 상관 없음 ) * 온라인 학습에 안내하는 교육자료는 교육목적의 용도로만 사용가능하며 타사이트 로의 게시 및 복제를 금합니다. 또한 수업자료 및 인물포함 화면을 캡쳐하여 배포 및 전송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위반이 되므로 꼭 인터넷 정보사용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학습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에서 알림장을 꼭 확인해주시고 e학습터 해당일 학습방에 들어가서 강의를 수강합니다.(크롬사용 권장) 수업시작 전 알림장 내용을 확인 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
| 월 (11일) | 화 (12일) | 수 (13일) | 목 (14일) | 금 (15일) |
1교시 (09:00∼ 09:40) | 체육 | 과학 | 체육 | 영어 | 창의적체험활동 |
5-1. 응급처치, 우리도 할 수 있어요 ☞피가 나요 | 2. 온도와 열(4/12) ☞접촉할 때 두 물질의 온도변화 | 5-1. 응급처치,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삐었어요 | 2. Whose Drone Is This?(5/6) ☞물건의 주인은 찾아 주기 위한 짧은 글쓰기 | 학급특색 –리코더로 높은 ‘미파솔라’운지 익히고 연습하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2교시 (09:50∼ 10:30) | 국어 | 과학 | 국어 | 국어 | 수학 |
2. 작품을 감상해요(4/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2- | 2. 온도와 열(4/12) ☞고체에서의 열의 이동 | 2. 작품을 감상해요(7/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 -1- | 2. 작품을 감상해요(8/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 -2- | 2. 약수와 배수(6/10)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볼까요?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3교시 (10:40∼ 11:20) | 수학 | 창의적체험활동 | 영어 | 미술 | 국어 |
2. 약수와 배수(2/10)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 학급특색 –리코더 잡는 방법, 텅잉 연습하기 | 2. Whose Drone Is This?(4/6) ☞미술 작품에 관한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기 | 1-1. 나를 소개해요(4/6) ☞나의 특징을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 3.글을 요약해요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4교시 (11:30∼ 12:10) | 영어 | 도덕 | 수학 | 미술 | 사회 |
2. Whose Drone Is This?(3/6)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확인을 요청하는 표현 읽기 | 1. 바르고 떳떳하게(3/4) ☞정직과 관련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바르게 판단하기 | 2. 약수와 배수(3/10)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 1-1. 나를 소개해요(5/6) ☞나의 특징을 표현하기 ☞작품 감상하기 | 1. 국토와 우리 생활(12/27)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 e 학습터 |
5교시 (01:00∼ 01:40) | 사회 | 국어 | 사회 | 수학 | 실과 |
1. 국토와 우리 생활(10/27)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1- | 2. 작품을 감상해요(5/8)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1- | 1. 국토와 우리 생활(11/27)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2- | 2. 약수와 배수(4/10)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 1-02. 아동기 성의 발달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 알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6교시 (01:50∼ 02:30) | 음악 | 국어 | 음악 | 수학 | 실과 |
꽃처럼 하얗게(2/2) ☞악곡에 나타난 음악 요소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 2. 작품을 감상해요(6/8)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2- | 도레미 송 ☞다장조의 음계 알아보며 노래 부르기 | 2. 약수와 배수(5/10)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 2-01.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가꾸기와 기르기 이해하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준비물 | | | | 미술: 교과서 14쪽 참고하여 붙여서 표현 할 재료 준비(잡지 사진, 단추, 천, 색종이, 골판지, 가위, 풀 등) | |
시수표 | | 국어 | 사회 | 도덕 | 수학 | 과학 | 실과 | 체육 | 음악 | 미술 | 영어 | 창체 | 총계 |
실시시수 | | 6 | 3 | 1 | 5 | 2 | 2 | 2 | 2 | 2 | 3 | 2 | 30 |
누계시수 | | 18 | 13 | 3 | 15 | 10 | 7 | 8 | 6 | 6 | 11 | 11 | 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