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6반

나를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는 어린이
  • 선생님 : 이상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5월 온라인 주간 학습 안내

이름 이상재 등록일 20.04.29 조회수 26
첨부파일

<1학기> 54~ 58(10)

주간학습안내

청원초등학교

* 출석은 e학습터 로그인 후 학습을 하면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1000분까지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학급 입장을 꼭 완료해 주세요. e학습터 접속이 안 되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홍길동 출석문자 보내주세요.

* 일일 과제는 오후 10시까지 과제게시판 댓글달기로 올려주세요.( 출석인정과는 상관 없음 )

* 온라인 학습에 안내하는 교육자료는 교육목적의 용도로만 사용가능하며 타사이트 로의 게시 및 복제를 금합니다. 또한 수업자료 및 인물포함 화면을 캡쳐하여 배포 및 전송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위반이 되므로 꼭 인터넷 정보사용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학습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에서 알림장을 꼭 확인해주시고 e학습터 해당일 학습방에 들어가서 강의를 수강합니다.(크롬사용 권장)

수업시작 전 알림장 내용을 확인 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4)

(5)

(6)

(7)

(8)

1교시

(09:00

09:40)

체육

영어

창의적체험활동

5-1. 응급처치, 우리도 할 수 있어요

! 다쳤어요

2. Whose Drone Is This?(2/6)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과 확인을 요청하는 말하기

소프트웨어활용교육(7/8)-코딩 알아보기1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2교시

(09:50

10:30)

국어

국어

창의적체험활동

2. 작품을 감상해요(1/8)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1-

2. 작품을 감상해요(2/8)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2-

소프트웨어활용교육(8/8) -코딩 알아보기2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3교시

(10:40

11:20)

수학

미술

국어

2. 약수와 배수(1/10)

단원 내용 살펴보기

1-1. 나를 소개해요

나의 특징을 살려 자화상으로 그리고 소개하기

2. 작품을 감상해요(3/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1-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4교시

(11:30

12:10)

영어

미술

사회

2. Whose Drone Is This?(1/6)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1-1. 나를 소개해요

나의 특징을 살려 자화상으로 그리고 소개하기

1. 국토와 우리 생활(9/27)

우리나라의 지형 살펴보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5교시

(01:00

01:40)

사회

과학

실과

1. 국토와 우리 생활(8/27)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3-

2. 온도와 열(1/11)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는 법 알아보기

1-01. 변화하는 나

건강한 발달을 위해 노력해요.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6교시

(01:50

02:30)

음악

과학

실과

꽃처럼 하얗게(1/2)

가락의 흐름을

생각하며 셈여림을 살려

노래 부르기

2. 온도와 열(2/11)

온도계 사용법 알아보기

1-02. 건강한 성

아동기 후기 남녀의 성적 발달 변화 알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준비물

미술: 배움공책과 함께 받은 미술 학습지, 연필, 색연필, 사인펜, 물감, 크레파스 등

시수표

(연간)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실과

체육

음악

미술

영어

창체

총계

실시시수

3

2

0

1

2

2

1

1

2

2

2

18

누계시수

12

10

2

10

8

5

6

4

4

8

9

78

<1학기> 511~ 515(10)

주간학습안내

청원초등학교

* 출석은 e학습터 로그인 후 학습을 하면 자동으로 확인됩니다. 1000분까지 e학습터에 로그인하여 학급 입장을 꼭 완료해 주세요. e학습터 접속이 안 되는 경우, 담임선생님께 홍길동 출석문자 보내주세요.

* 일일 과제는 오후 10시까지 과제게시판 댓글달기로 올려주세요.( 출석인정과는 상관 없음 )

* 온라인 학습에 안내하는 교육자료는 교육목적의 용도로만 사용가능하며 타사이트 로의 게시 및 복제를 금합니다. 또한 수업자료 및 인물포함 화면을 캡쳐하여 배포 및 전송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위반이 되므로 꼭 인터넷 정보사용 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e-학습터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판에서 알림장을 꼭 확인해주시고 e학습터 해당일 학습방에 들어가서 강의를 수강합니다.(크롬사용 권장)

수업시작 전 알림장 내용을 확인 후 배움공책에 정리하기.

(11)

(12)

(13)

(14)

(15)

1교시

(09:00

09:40)

체육

과학

체육

영어

창의적체험활동

5-1. 응급처치, 우리도 할 수 있어요

피가 나요

2. 온도와 열(4/12)

접촉할 때 두 물질의 온도변화

5-1. 응급처치, 우리도 할 수 있어요

삐었어요

2. Whose Drone Is This?(5/6)

물건의 주인은 찾아 주기 위한 짧은 글쓰기

학급특색 리코더로 높은 미파솔라운지 익히고 연습하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2교시

(09:50

10:30)

국어

과학

국어

국어

수학

2. 작품을 감상해요(4/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2-

2. 온도와 열(4/12)

고체에서의 열의 이동

2. 작품을 감상해요(7/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 -1-

2. 작품을 감상해요(8/8)

경험을 떠올리며 시 쓰기 -2-

2. 약수와 배수(6/10)

공배수와 최소공배수를 구해볼까요?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3교시

(10:40

11:20)

수학

창의적체험활동

영어

미술

국어

2. 약수와 배수(2/10)

약수와 배수 찾아보기

학급특색 리코더 잡는 방법, 텅잉 연습하기

2. Whose Drone Is This?(4/6)

미술 작품에 관한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기

1-1. 나를 소개해요(4/6)

나의 특징을 표현하고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3.글을 요약해요

설명하는 글을 읽은 경험 나누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4교시

(11:30

12:10)

영어

도덕

수학

미술

사회

2. Whose Drone Is This?(3/6)

물건의 소유를 묻고 답하는 표현과 확인을 요청하는 표현 읽기

1. 바르고 떳떳하게(3/4)

정직과 관련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바르게 판단하기

2. 약수와 배수(3/10)

곱을 이용하여 약수와 배수의 관계 알아보기

1-1. 나를 소개해요(5/6)

나의 특징을 표현하기

작품 감상하기

1. 국토와 우리 생활(12/27)

우리나라의 기후 살펴보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5교시

(01:00

01:40)

사회

국어

사회

수학

실과

1. 국토와 우리 생활(10/27)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1-

2. 작품을 감상해요(5/8)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1-

1. 국토와 우리 생활(11/27)

우리나라 산지, 하천, 평야, 해안의 특징 알아보기 -2-

2. 약수와 배수(4/10)

공약수와 최대공약수 구하기

1-02. 아동기 성의 발달

성적 발달과 관련한 자기 관리 방법 알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6교시

(01:50

02:30)

음악

국어

음악

수학

실과

꽃처럼 하얗게(2/2)

악곡에 나타난

음악 요소 이해하며

노래 부르기

2. 작품을 감상해요(6/8)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2-

도레미 송

다장조의 음계

알아보며 노래 부르기

2. 약수와 배수(5/10)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알아보기

2-01. 동식물과 함께하는 나의 생활

가꾸기와 기르기 이해하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e 학습터

준비물

미술: 교과서 14쪽 참고하여 붙여서 표현 할 재료 준비(잡지 사진, 단추, , 색종이, 골판지, 가위, 풀 등)

시수표

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실과

체육

음악

미술

영어

창체

총계

실시시수

6

3

1

5

2

2

2

2

2

3

2

30

누계시수

18

13

3

15

10

7

8

6

6

11

11

108


이전글 등교개학매뉴얼
다음글 교육부요청사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