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우리 4학년 1반은 

서로 다른 개성과 재주가 어울려 더 빛나는 26개의 무지개빛 보석들입니다.  

  

올 한해동안 늘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노력해요! 

함께 모여 더 빛나는 무지개빛 어린이들!
  • 선생님 : 정선영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6월 21일 금요일 알림장

이름 정선영 등록일 19.06.21 조회수 9

여름방학 방과후 신청서 희망자 중 못 낸 친구는 월요일까지 제출하세요.

 

숙 제: 없어요.

 

일 기: 다음주 수요일 일기 2

 

준비물: 아침시간 공부할 거리, 읽을 책 한권 늘!

-----------------------------------------------------------

 

목요일 미술준비물: 활동명: 초현실주의 상상하여 표현하기

*학생 준비물: 색사인펜, 색연필(누구나)

*교사 준비물: 도화지,예시작 ppt

 

-----------------------------------------------------------

생활지도

다른 사람의 물건, 돈에 절대 손대지 않아야 함이 당연하지만, 타인의 모든 행동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나를 위하여 스스로 먼저 조심하는 태도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저런 휴대폰, 지갑, 필통, 신주머니 등을 아동들이 잃어버린 경우 학급에서 주변에 물어도 보고 복도, 화장실, 분실물 모아둔 곳 등을 함께 찾아보기도 하고 교내 메신져 등을 통해 전교에 이런 물건을 보았나 문의도 하지만 여간해서 되찾기는 힘듭니다.

 

이때 가끔 cctv 등을 보고자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등의 법령에 의해 경찰관 입회하에 분명한 폭력행위, 범죄행위가 의심될 때만 가능하여 불가한 사항입니다.

 

또는 오해나 의심으로 학급 아이들 소지품 검사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나, 이는 명백한 학생인권침해 행위이며 학급 전체 아동들에게 큰 상처를 줄 수 있어서 자칫 빈대 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우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절대 응하지 않습니다.

 

 

학교에 소중하고 비싼 물품 가져오지 않기

 

문구류 등을 사야해서 필요한 돈은 소액만 가져오고 절대 내가 돈을 가져온 사실을 주변에 알리지 않아요.


돈이나 물건을 가져와 선심성으로 친구에게 나눠주거나 무엇을 사주는 행위를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고가의 운동화, 학용품, 옷차림을 하고 오지 않고, 혹시 입고 와도 절대 자랑하지 않습니다.

     ​동하기 편하고, 쓰기 편한 차림이면 충분합니다.

 

이전글 2019년 6월 24일 월요일
다음글 2019년 6월 20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