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교내 과학의 달(날) 행사 계획 1) 일시: 2017. 4. 4(화) 1~3학년:3,4교시, 4~6학년:5,6교시 2) 세부 실시 계획 종 목 | 참가 학년 | 추 진 일 정 | 대회 내용 | 준비물 | 대회 지도교사 | 교내 대회 협조교사 | 대회장소 | 시상 | 융합과학 | 1~6 | 김현미 | 학년부장 | 각 교실 | 최우수1,우수2, 장려3~4 (학년별) | 학문 영역간의 다양한 융합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측정 -주제:저-과학관련 자유(8절지) (다양한 미술 활용기법 적용) 고-당일 제시 | 대회 당일 제공 | 기계공학 | 4~6 | 권애정 | 권애정 | 4층 미술실 | 최우수1,우수1, 장려2(4~6년) | -주제에 의한 공작 및 임무수행형 기계 제작 -주제 : 대회 당일 제시 | 과학상자(6호) 지참 | 항공우주 | 5,6 | 김재우 | 5학년 김원기 6학년 박성식 | 강당 및 운동장 | 최우수1,우수2, 장려3(학년별) | -창의적인 비행체 제작 및 과제수행 | OHP1장,가위 우드락 전지1/2 전기테이프 | 자연관찰 탐구대회 | 5 | 김민희 | 김민희 | 과학실(건식) 및 운동장 | 최우수1,우수1, 장려1 | -지정된 자연환경에 대하여 제시된 주제로 관찰, 탐구 후 보고서 작성 | 필기도구 | 과학탐구 실험대회 | 6 | 위현종 | 위현종 | 과학실 (습식) | 최우수1,우수1, 장려1 | - 주어진 실험 주제에 대하여 실험 설계하고 실험한 후 보고서 작성 | 필기도구 | 과학시화 및 과학용어 문자디자인 | 4~6 | 각반담임 | 학년부장 및 동학년 | 각학년 교실 | 최우수1,우수1, 장려1 | -과학관련 시화 그리기 -과학 용어 문자디자인하기 | 8절지, 필기도구 색연필,싸인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