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배려하는 마음, 서로를 생각하는 우리 (1학년 6반)
  • 선생님 : 장선숙
  • 학생수 : 남 15명 / 여 14명

4월 7일 목 알림장

이름 손정민 등록일 16.04.07 조회수 126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깔끔한 6반 학생이 됩시다★

<<학교에서는>>

★ 절대 싸우지 않아요

 절대 뛰지 않아요 

★ 절대 떠들지 않아요

★ 절대 장난치지 않아요

숙제

1. 받아쓰기 4급 3번씩 10칸 공책에 써오기

(받아쓰기 성적이 너무 저조한 관계로 다음주 월요일(4/11) 다시 시험 봅니다)

 

2. 받아쓰기 5, 6급 2번씩 10칸 공책에 써오기

   (5, 6급 시험은 다음주 수요일(4/13) 입니다.

   앞으로 매주 수요일 두 급수씩 받아쓰기 시험을 봅니다.) 

 

준비물

 : 알림장. 10칸 공책. 종합장. 필통(연필, 지우개, 딱풀, 가위 등) 잘 챙겨 다니기.

>>물티슈, 휴지, 알림장, 딱풀 다 쓴 친구 챙겨 와요


<< 오늘의 알림장 내용>>

☑ 숙 제 : ❶ 받아쓰기 4급 3번씩 써오기

(받아쓰기 4급 성적이 너무 저조한 관계로 다음 주

월요일 다시 시험 봅니다.)

❷ 받아쓰기 5, 6급 2번씩 써오기

알림장. 10칸 공책. 종합장. 필통(연필, 지우개, 딱풀, 가위 등)

잘 챙겨 다니기.(물티슈, 휴지, 알림장, 딱풀 다 쓴 친구 챙겨 와요)

다음주는 수요일이 4.13 선거일로 휴무일이라 목요일에 5,6급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별도 과제가 없더라도 받아쓰기는

시험 전날까지는 각 가정에서 최소 2-3번 정도씩은 꼭 연습하여

시험 당일 자신감 있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초등 기초기본학력수준향상(3R’S- 읽고, 쓰고, 셈하기)을 위

한 목표로 1-1학기에는 꾸준한 책읽기와 받아쓰기 연습을 통

해, 한글 읽고 쓰기 활동이 기본적인 수준에서 완성될 수 있도

록 지도합니다. 1-2학기에는 한글과 더불어, 연산을 기본적인

수준에서 완성될 수 있도록 목표로 합니다.

아울러, 모든 학습은 배우고 (學) 익히는 (習) 과정이 함께 있

어야만 온전히 자신의 지식이 되므로, 일상 속에서도 꾸준히

앞으로 모든 교과 학습의 기본 도구가 되는 한글, 연산 능력이

우리 어린이들에게 탄탄히 자리 잡도록 가정에서도 꾸준히 함

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친구들이 매일 요일별로 요일모둠장(그날의 모둠반장인 셈이지요)

이 되어 각종 안내문도 친구들에게 나눠 주고. 받아쓰기 공책도 걷고.

 우유도 나눠주고. 친구를 돕는 등 다들 매일 제 한몫 단단히 하며

 멋지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어려 미성숙하고 발전의 여지가

무한한 우리 친구들이라 앞으로 신체발달 뿐 아니라 학습면. 생활면에서

 더더욱 멋지게 성장해 가리라 믿습니다.다만. 다음과 같은 면에서는

고쳐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학교에서도 같이 지도하고 좋은 행동습관이

우리 아이들에게 내재화될 수 있도록 함께 관심과 꾸준한 지도를 부탁드려요.

(다음은 실제 우리반에서도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하는 친구들이 있어

생활안전을 위해 전체적인 지도 및 해당아동에게 개별지도 하였습니다.)

 

줄 설 때 친구를 밀치거나. 옷, 머리 등을 확 잡아당기는

행동 운동장 활동할 때, 모래 등을 친구에게 일부러 뿌리는 행동

 

❷ 쉬는 시간 놀이활동이나 단체활동시 제 뜻대로 안되면 친구 

얼굴을 손으로 확 쥐거나. 때리거나, 목을 조르는 시늉 등을 하는 행동

 

교실에서 우당탕 뛰면서 잡기놀이를 하는 경우

(교실은 책상. 의자. 사물함 모서리 등이 있어 뛰지 않고 되도록 앉

아서 놀게 지도 합니다.)

 

열쇠달린 수첩, 문구류, 휴대폰, 장난감 등 아이들 눈에 신기

한 것을 가져와 노는 경우. 아이들이 일시에 몰려들어. 그러다

싸우고. 울고. 친구에게 자랑삼아 보여주곤 친구가 만졌다고 화를

내고 이르거나 울기도 합니다. 그래서 못 가져오도록 지도합니다.

 

너무 사소한 걸로 친구 이르지 않기. 먼저 직접 친구에게 하

지 말라 말하고. 친구가 사과하면 용서해 주는 친구 되기!

놀이 활동 중 소소한 규칙갈등이나 또는 친구를 골려주려는 속마음

으로 아주 사소한 것으로 친구를 이르는 행동은. 한 두번은 걱정되는

맘에 받아 주었으나, 어느 순간부터는 끊임없이 하루에도 몇 번씩

쉬는 시간마다 본인 맘에 안 드는 친구를 이르러 오는 아이들도 있

고 또는 자신만 더 집중적으로 관심 가져달라 식의 행동을 하는 친

구들이 있어서 되도록 받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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