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월) ~ 4월 24일(금) 충주용산초등학교 3학년 |
가정 통신 | 1. e-학습터 로그인-우리반 입장합니다. 2. 게시판에서 올려진 주간학습안내를 보고 오늘 학습할 내용을 확인합니다. 3.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과 함께 학습과 과제를 합니다. 과제는 학습 공책을 1권 마련하여 날짜와 과목 차시, 주제를 쓴 후 과제를 합니다. 4. ‘가족과 함께하는 미션’은 부모님이 계실 때 학습공책에 기록한 것을 참고해서 합니다. 5.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오후 2:00~4:00에 e-학습터 Q&A에 올립니다. 6. 과제물은 학습공책에 기록하여 잘 모아두었다가 만나는 날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 건강을 위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집에서 안전한 생활을 위해 안전규칙을 잘 지키고 위험한 장난은 하지 않습니다. |
요일 | 과목 | 교과서 쪽수 | *학습내용 | 가족과 함께하는 미션 | 차시 | 비 고 |
월 (20일) | 창체 | - | 시업식 | | | |
2.국어 | 1.재미가 톡톡 (30쪽~35쪽) | *e-학습터 영상보고 공부하기 *오감노래하기 *바로학교 국어학습하기 | 교과서34쪽 가족과 감각놀이 하기 | 1,2/10 | ▶교과서34쪽 문제풀기 ▶감각표현 학습지 하기(학습장) |
3.체육 | 1. 건강 (10~13쪽) | *건강 단원 내용 살펴보기 | 국민체조 따라 하기 | 1/17 | ▶교과서12~13 쪽 활동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노트) |
4.도덕 | 친구는 왜 소중할까요? | *친구의 소중함 영상보기 *내 친구 배구공 글 읽기 | | | ▶도덕 9쪽 쓰기 |
5.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0~11쪽) |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 감각 기관 관찰내용 이야기 하기 | 1/6 | ▶실험관찰 6쪽 |
화 (21일) | 1,2.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6~12쪽)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우리 고장의 여러 장소 이야기해 하기 | 고장의 여러 장소 떠올리기 | 1~2 /15 | ▶사회 9쪽 ▶사회 11쪽 |
3,4.수학 | 덧셈과 뺄셈 (8~11쪽) | *생활 속 덧셈과 뺄셈 알아보기 *덧셈을 해 볼까요(1) | | 1-2 /10 | ▶수학책 10~11쪽풀기 ▶익힘책 6~7쪽 풀기 |
5.체육 | 1. 건강 (14~15쪽) | *건강한 생활에 대해 알아보기 *건강이란? 체력이란? *나의 건강 생활 습관 되돌아보기 | 가족과 함께 이야기해보며 자신의 건강 생활 습관 반성해보기 | 2/17 | ▶영상 시청 후 내용정리(노트) ▶자신의 생활습관 반성(노트) |
수 (22일) | 1,2.국어 | 1.재미가 톡톡 (36쪽~39쪽) | *시에나타난 감각적 표현 유투브 학습하기 *실감나게 시낭송하기 바로학교 학습하기 *줄넘기 시 읽고 나의 경험 표현하기(학습장) | 국어38쪽 공 튀는 소리 가족 앞에서 낭송하기 | 3~4 /10 | ▶국어활동 6~7쪽 하기 ▶줄넘기 시 읽고 내 기분 학습장에 쓰기 |
3,4.미술 | 1.표현하고 싶은 경험 (8쪽~9쪽) | *가족, 친구와 함께한 소중한 경험을 그려 보기. *미술 시간에 만나는 예술가(유튜브 영상시청) | | 1~2/4 | ▶교과서 8,9쪽 |
5. 수학 | 덧셈과 뺄셈 (12~13쪽) | *덧셈을 해 볼까요(2) | | 3/10 | ▶수학책 12~13쪽풀기 ▶익힘책 8~9쪽 풀기 |
6.창체 | 기초생활습관 | *일주일 동안 ‘혼자서도 잘해요’활동지 해보기 | | | |
목 (23일) | 1.국어 | 1.재미가 톡톡 (40쪽~47쪽) |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알기 유투브 학습하기 | | 5/10저 | ▶큰 소리로 국어 40~47쪽 1번 읽기 |
2.영어 | Hello,I’m Jinu (10쪽 ~ 11쪽) | *만날 때 하는 인사말과 자기를 소개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부모님 앞에서 챈트 불러보기 | 1/4 | |
3.체육 | 1.건강 (16~17쪽) | *11살 체조 신동 동영상 시청 *맨손 체조를 하면 좋은 점 알아보기 *맨손 체조로 체력 기르기 | 사이트를 활용하여 우리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동작 골라보고 실천하기 | 3-4 /17 | ▶맨손 체조 따라 하기 |
4,5.음악 | 1.마음을 열며 | *바른 발성법 알아보기 *어깨동무 노래 불러보기 | | 1~2 /16 | ▶자신감 있게 노래 부르기 |
금 (24일) | 1,2.과학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2~15쪽) |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 과학실험 안전송 부르기 | 2~3/6 | ▶실험관찰 7~8쪽 |
3.창체 | 학급임원 | *반장에 대해 생각해보기 | | | |
4.사회 | 1. 우리고장의 모습 (13~15쪽) | *머릿속에 떠오르는 우리 고장의 모습 그려 보기 (1/2) | 우리고장 장소 알림판만들기 | 3/15 | |
5.영어 | Hello,I’m Jinu (12쪽 ~ 13쪽) | *만나고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 하기 *자기를 소개하는 말 하기 | 부모님과 인사하기 | 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