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충주용산초등학교 6학년 3반입니다.

6학년 3반입니다.
  • 선생님 : 어경준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2016학년도 1학기 수행평가 및 평가계획 안내

이름 어경준 등록일 16.04.11 조회수 14
첨부파일

*첨부파일과 같은 내용입니다.

*다음 계획은 교과진도와 학사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학년 1학기 수행평가계획

과목

영 역

단 원

평 가 내 용

평가 시기

평가 방법

국어

쓰기

2. 다양한 관점

글을 읽고 자신의 관점이 잘 드러나게 글 쓰기

34

논술평가

상호평가

듣기·말하기

4. 면담하기

주제를 정하여 친구를 면담하고 면담한 내용 정리하기

43

지필평가

상호평가

문학

7. 이야기의 구성

이야기의 뒷부분을 상상하여 쓰기

54

서술평가

관찰평가

문법

10. 쓴 글을 돌아보며

글에서 어색한 부분을 찾아 바르게 고쳐 쓰기

64

지필평가

관찰평가

읽기

12. 문학의 갈래

시의 특성을 생각하며 작품 읽기

73

서술평가

자기평가

도덕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2. 알맞은 행동으로

절제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44

서술평가

자기평가

사회·국가·지구 공동체와의 관계

4. 평화 통일을 향한 발걸음

통일에 대비하는 우리의 바람직한 자세를 알고, 평화 통일을 이루기 위해 지켜야 할 마음가짐 제시하고 실천하기

62

논술평가

사회

역사

1. 조선 사회의 새로운 움직임

조선 후기에 유행한 풍속화와 민화의 특징 알 아보기

33

서술평가

상호평가

역사

2. 근대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과 민족 운동

나라를 되찾기 위한 우리 민족의 노력 알기

53

서술평가

면접평가

역사

3. 대한민국의 발전과 오늘의 우리

대한민국 정부의 수립 과정 알아보기

54

지필평가

관찰평가

수학

도형

1. 각기둥과

각뿔

각기둥과 각뿔의 구성요소와 성질 설명하기

32

관찰평가

지필평가

수와 연산

2. 분수의 나눗셈

분수의 나눗셈 계산하기

43

서술평가

규칙성

4. 비와 비율

일상생활에서 비율이 사용되는 문제 해결하기

64

지필평가

관찰평가

측정

5. 원의 넓이

여러 가지 원의 넓이 구하기

72

지필평가

관찰평가

과학

생명과 지구

지구와 달의 운동

지구의 자전에 의하여 하루 동안 달과 별의 위치가 달라진다는 것 설명하기

34

서술평가

관찰평가

생명과 지구

2. 생물과 환경

생태계의 구성 요소를 분류하고, 생태계 구성 요소들이 서로 많은 영향을 주고받으며 살아가고 있음을 설명하기

45

서술평가

물질과

에너지

3. 렌즈의 이용

렌즈의 위치에 따라 보이는 물체의 모습 설명하고, 렌즈가 실생활에 이용되는 예 찾기

62

지필평가

관찰평가

물질과

에너지

4. 여러 가지 기체

우리 생활에서 이용되는 기체의 쓰임 알기.

71

서술평가

상호평가

체육

건강 활동

3. 재해에 대처하며 안전하게

협응성의 의미와 필요성을 알고 협응성 향상을 위한 활동 익히기

41

관찰평가

도전 활동

2. 목표물에 집중하며 표적 맞히기(도전활동)

표적과의 거리나 표적의 특성에 알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콩 주머니 던지기

52

실기평가

관찰평가

경쟁 활동

3. 손으로 공을 넘기며 배구형 게임을

공격과 수비 전략을 창의적으로 적용하며 배구형 게임하기

61

상호평가

관찰평가

실기평가

여가 활동

2.자연 체험형 여가 활동을 즐기며

계절에 따른 여가 활동의 종류와 특징 알기

64

지필평가

표현 활동

1.표현 요소를 알아보며 주제 표현을(표현활동)

주변의 주제나 소재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경험 등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73

관찰평가

실기평가

실과

가정생활

2. 건강한 식생활의 실천

식품표시의 내용과 의미를 이해하여 식품 선택하기

42

지필평가

기술의 세계

5. 생활속의 동식물 이용

식물 가꾸고 관찰하기

62

관찰평가

실습보고서

음악

표현

(가창)

5. 우정을 나누며

시김새를 살려 메기는 소리의 가사를 바꾸어 쾌지나 칭칭 나네부르기

34

지필평가

관찰평가

표현

(기악)

5. 우정을 나누며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기악 합주하기

43

실기평가

관찰평가

생활화

6. 세계를 향하여

가사에 제시된 나라 중 하나를 골라 발표하기

54

관찰평가

감상

6. 세계를 향하여

생활 속 의식에 사용되는 음악을 감상하고 특징 비교하기

63

지필평가

관찰평가

미술

감상

2. 소통과 디자인

시각문화 표현 감상하기

51

면접평가

관찰평가

표현

3. 주제를 살려서

주제의 특징과 느낌을 살려 풍경에 상상을 더하여 표현하기

62

실기평가

자기평가

동료평가

체험

3. 주제를 살려서

추상 미술의 개념과 표현 방법을 알고 설명하기

71

실기평가

관찰평가

영어

듣기

1. I’m from France

출신 국가와 학년을 묻고 답하는 대화를 듣고 이해하기

31

지필평가

쓰기

1. I’m from France

출신 국가와 학년을 묻고 답하는 문장을 완성 하여 쓰기

31

지필평가

말하기

2. How Do You Say “Hello” in Korean?

다른 언어 표현에 대해 묻고 답하는 말 하기

34

면접실기

평가

읽기

6.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앞으로 할 일과 교통수단에 대한 문장을 읽고 의미 이해하기

63

지필평가

 

자율활동

한자교육

한자의 부수 및 한자의 음과 뜻 정확하게 알 고 쓰기

63

지필평가

관찰평가

동아리활동

메이킹북부

1: 두루마리책 만들어 시와 어울리는 시 화 그리기

61

실기평가

독서활동부

2: 책의 내용을 살려 책의 표지를 바꾸어 그리기

61

관찰평가

자기평가

독서활동부

3: 이야기가 있는 책을 읽고 여러 가지 방 법으로 줄거리 표현하기

63

관찰평가

독서부

4: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마인드맵으로 표현하기

63

관찰평가

바른말쓰기부

5: 실생활에 쓰이는 은어, 속어, 비속어, 표준어 정리하여 바른 말 보고서 만들기

63

관찰평가

진로활동

진로교육

친구에게 어울리는 직업 추천해주기

64

관찰평가

봉사활동

자연환경

보호활동

자연환경 보호 캠페인 활동하기

72

관찰평가

 

학사일정과 교과진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쉬는시간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