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5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스로 서고, 더불어 함께하는 3학년 5반
  • 선생님 : 진선영
  • 학생수 : 남 12명 / 여 10명

3학년 2학기 수행평가 계획입니다.(수정)

이름 진선영 등록일 16.09.06 조회수 27

2학기 수행평가 계획입니다.

학교 일정에 따라 평가 시기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과별영역별 수행평가 계획

교과

단원명

대영역

교 육 내 용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재미가 솔솔

문학

재미있는 생각이나 표현을 떠올려 시를 쓰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93

2. 띄어쓰기를 잘해요

쓰기

알맞은 까닭을 들어

부탁하는 글쓰기

논술평가

101

3. 내용을 간추려 보아요

문학

이야기의 내용을 간추리기

서술평가

103

4. 들으면서 적어요

듣기·말하기

듣기의 과정에 따라 글로 간단히 적는 방법을 알고 들은 내용을 정리하여 발표하기

지필평가

상호평가

111

5. 낱말의 짜임

문법

읽는 이가 알기 쉽게 일의 순서나 방법을 설명하는 글쓰고 낱말 바꾸기

지필평가

112

6. 글에 담긴 마음

읽기

인물의 마음을 짐작할 수 있는 표현을 생각하며 글 읽기

논술평가

113

도덕

5. 내 힘으로 잘해요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자신의 생활을 반성하고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하려는 마음 갖기

서술평가

자기평가

93

6. 감사하는 생활

우리·타인과의 관계

감사하는 올바른 태도를 알고, 올바른 태도로 실천하기

관찰평가

상호평가

103

8.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사회·국가·지구·공동체와의 관계

우리나라의 상징을 소개하고, 우리나라 상징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 갖기

논술평가

121

사회

1. 우리 지역, 다른 지역

통합(지리)

지역의 지명을 찾아보고 지도의 지명에 담긴 의미 알아보기

지필평가

93

2. 달라지는 생활 모습

통합(일반사회)

조상의 멋과 슬기가 담겨있는 옛것의 특징을 알고 우리생활을 변화시키기

논술평가

111

3. 다양한 삶의 모습들

통합(역사)

내가 가진 편견과 차별 점검하고 바꾸어보기

서술평가

121

수학

1. 곱셈

수와 연산

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두 자리 수)를 계산하기

지필평가

91

3.

도형

원의 지름과 반지름의 관계 알기

지필평가

103

5. 들이와 무게

측정

1L1ml의 단위를 알기

지필평가

114

6. 자료의 정리

확률과 통계

자료를 정리하여 표로 나타내기

지필평가

논술평가

121

6. 자료의 정리

규칙성

규칙을 찾아 수와 식으로 나타내기

지필평가

122

과학

1. 동물의 생활

생명과 지구

여러 가지 동물을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

서술평가

102

3. 액체와 기체

물질과 에너지

나만의 계량컵 만들기

산출물평가

관찰평가

113

음악

3-3. 어디만큼

강가

표현(가창)

자진모리장단에 맞추어 주고 받으며 노래 부르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93

3-4. 리코더 연주세상

표현(기악)

바른 자세와 주법으로 리코더를 연주하기

실기평가

101

4-2. 가락으로 아름답게

표현(창작)

가락의 흐름이 주는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실기평가

상호평가

112

3-5. 씩씩하게 행진하며

감상

생활 속에서 연주되는 다양한 행진곡을 감상하고 곡의 특징과 느낌을 표현하기

지필평가

102

3-6. 우리반 연주회

생활화

다른 사람이 연주하는 음악을 바른 태도로 감상하고, 연주회에 협력하여 참여하기

자기평가

지필평가

103

체육

. 도전활동

2. 물에서 빠르게 헤엄치며

도전활동

안전한 수영을 하기 위한 주의 사항 알기

자기평가

관찰평가

94

. 경쟁활동

2. 공을 요리조리 피하며

경쟁활동

공을 피하기 위한 전략을 다양하게 적용하기

자기평가

동료평가

103

. 표현활동

2. 표현의 재미가 새록새록

표현활동

여러 가지 동물이나 자연물의 움직임을 표현하고 서로의 발표를 올바른 태도로 감상하기

 

관찰평가

동료평가

 

112

. 여가활동

1. 여가에 대해 알아보고 계획하며

여가활동

가족과 함께하는 여가 활동 계획 세우기

서술평가

자기평가

121

미술

5. 전통문화와 다문화

체험

꺾은 획과 접필 방법을 알고 판본체 쓰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3

5. 전통문화와 다문화

표현

생활 속의 다양한 찍기 표현을 찾아 그 쓰임과 아름다움을 알기

관찰평가

104

5. 전통문화와 다문화

감상

여러 나라의 민속 공예품의 차이를 이해하고, 감상해보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114

영어

 

7. I like chicken

듣기

음식의 이름을 알고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음식에 대해 묻는 말에 답하기

관찰평가

92

8. What color is it?

말하기

물건의 색깔 묻고 답하기

관찰평가

94

9. What Time Is It?

읽기

시간을 나타내는 문장 읽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102

10. I have a pencil.

쓰기

학용품 이름 쓰기

지필평가

111

창의적 체험

활동

자율 활동

독서 활동

책을 읽고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관찰평가

서술평가

102

봉사 활동

봉사활동

학교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적극 참여하기

관찰평가

121

진로활동

나의 꿈

다양한 직업의 종류를 알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을 갖고 가꾸기

관찰평가

면접평가

103

동아리 활동

각 반의 특색을 살린 활동

만화영화 감상부(1):만화영화 감상 후 노래 가사로 만들기

 

관찰평가

자기평가

 

114

그리기부(2): 미래에 있을 일들을 상상하여 그림 그리기

독서감상부(3): 책을 읽고 뒷이야기를 상상하여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전통놀이부(4): 전통놀이 놀이방법과 종류를 알고 직접 놀이에 참여하기

캠페인부(5): 공익 광고 포스터를 그리고 캠페인 활동하기

캐릭터 그리기부(6):친구의 얼굴의 특징을 살려 캐릭터로 그리기


이전글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교육 자료
다음글 [캠페인] 행복한 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