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사랑 안에서 행복한 학급!

- 예의와 질서를 지키는 학급!

- 기본학습에 충실한 학급!

- 책 속에서 꿈을 키우는 학급! 

스스로 서고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반 화이팅~^^
  • 선생님 : 정춘용
  • 학생수 : 남 14명 / 여 8명

3학년 1학기 수행평가계획 입니다.

이름 김숙자 등록일 16.04.15 조회수 13

3학년 1학기 수행평가계획

교과

단원명

대영역

교 육 내 용

평가

방법

평가

시기

국어

2. 문단의 짜임

쓰기

중심문장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34

3.중요한 내용을 적어요

듣기말하기

전화로 예절 바르게 대화하면서 중요한 내용 정리하기

지필평가

42

4.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해요

문법

높임말을 바르게 사용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44

7. 아는 것을 떠올리며

문학

겪은 일을 떠올리며 이야기를 읽고 재미있는 부분 말하기

상호평가, 관찰평가

54

7. 아는 것을 떠올리며

읽기

책 읽고 경험 나누기

상호평가

61

도덕

소중한 나

도덕적 주체로서의 나

내가 소중한 이유와 나를 소중히 하는 생활 모습 알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32

2. 너희가 있어 행복해

우리

타인과의 관계

우정의 의미를 알고 친구 사이에 지켜야 할 예절 알기

서술평가

자기평가

42

4.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자연

초월적 존재와의 관계

생명을 존중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일 알고 실천하기

논술평가

자기평가

62

사회

1. 우리가 살아가는 곳

통합(지리)

지도에서 기호가 필요한 이유를 알고 고장의 그림지도 그리기

서술평가

관찰평가

34

2. 이동과 의사소통

통합(일반사회)

의사소통 수단의 발달 과정 알아보기

논술평가

51

3. 사람들이 모이는 곳

통합(역사)

미래의 우리 고장 중심지 모습 상상하기

보고서평가

64

수학

1. 덧셈과 뺄셈

수와 연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하기

지필평가

32

2. 평면도형

도형

각과 직각을 알고 생활 주변에서 찾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41

3. 나눗셈

수와 연산

곱셈구구로 나눗셈의 몫 구하기

지필평가

43

5. 시간과 길이

측정

여러 가지 단위의 길이 덧셈과 뺄셈하기

지필평가

관찰평가

61

 

 

 

 

과학

1. 우리 생활과 물질

물질과 에너지

주위에 있는 여러 가지 물질을 고체, 액체, 기체로 분류하기

서술평가

44

2. 자석의 이용

물질과 에너지

머리핀을 자화시켜 나침반 만들기

산출물평가

관찰평가

52

3. 동물의 한살이

생명과 지구

여러 가지 동물을 공통점과 차이점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서술평가

63

음악

2-2. 자장가

표현(가창)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연스러운 발성으로 노래부르기

관찰평가

실기평가

53

1-4. 리코더 첫걸음

표현(기악)

리코더로 친구와 2중주 하기하기

실기평가

상호평가

42

2-2. 자장가

표현(창작)

기본장단에 맞추어 가사의 일부분을 바꾸어 노래 부르기

지필평가

자기평가

54

1-6. 제목이 있는 음악

감상

음악을 듣고 벌의 특징이 음악으로 어떻게 표현되었는지 찾아서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기

지필평가

44

1-7. 내 친구를 소개해요

생활화

리듬에 맞추어 내 친구를 소개하는 가사를 만들고 랩 부르기

관찰평가

지필평가

45

체육

건강활동

1.건강하고 튼튼하게

건강 활동

건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을 알고, 준비운동과 정리운동하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32

도전활동

1. 땅에서 빠르게 달리며

도전 활동

50m 달리기 기본자세를 익히고 달려보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61

경쟁활동

1. 상대를 안전하게 피하며

경쟁 활동

상대를 피하기 유리한 위치 찾기를 알고, ‘안전지대 술래잡기게임에 참여하기

동료평가

관찰평가

71

미술

1. 생활 속 미술의 발견

감상

생활 용품이나 주변 공간에 어울리는 무늬를 만들고 감상하기

관찰평가

42

2. 지각하고 소통하고

체험

다양한 감각을 활용하여 대상의 특징을 파악한 후 선, , 색으로 나타내보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53

3. 주제를 살려서

표현

자신의 경험을 탐색하여 평면 혹은 입체로 표현해보기

실기평가

관찰평가

64

 

이전글 (필독)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예시 입니다.
다음글 이승건을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