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으며
긍정적이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5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5월 28일 목요일 원격 수업 안내 >
과목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국어
음악
과학
사회
미술
성취기준
4국02-04
4국03-03
4음 02-01
4과13-02
4사03-05
4미02-04
단원명
4. 일에 대한 의견
1. 마음을 열며
3. 식물의 한살이
3.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
사진으로 전하는 이야기
학습
주제
사실에 대한 의견 쓰기
새를 표현한 음악을 듣고 일부분을 노래나 목소리로 표현하기
씨에서 자라게 될 식물 상상하기
공공기관의 종류와 역할을 알아봅시다.
사진을 이용하여 꾸미기
교과서
국어130~133쪽
-
과학 48~49쪽
사회 105~109쪽
학습활동
도입
태극기의 역사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주변의 새소리 들어보기
☺동영상학습
너는 어떤 씨앗이니?
☺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이상한 마을의 공공기관
동영상학습
예술가가 콜라주작품 만드는 과정 살펴보기
전개
<활동1>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떠올리기
<활동2> 겪은 일에 대한 사실과 의견 정리하기
<활동1>가야금 병창 ‘새타령’을 일부분 듣고 따라부르기
(PPT)
<활동2>창작 해금 독주곡 ‘조명곡’ 감상하고 새의 모습 상상하여 그림으로 나타내기
<활동1> 씨앗은 어떤 식물이 될까?
<활동1> 우리 지역의 공공 기관
<활동2>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 1
<활동1>
미래의 내 모습 상상해보기 (PPT)
<활동2>
콜라주로 미래의 내 모습 꾸미기 (PPT)
<대체 활동>
전단지의 사진으로 가게 표현하기 (PPT)
정리
사실과 의견이 잘 드러나게 글쓰기
☑들은 음악에서 새의 모습이나 울음 소리를 목소리나 악기로 흉내 내기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활동지 학습
(교과서 49쪽 관련)
해설지 예시 참고
<정리>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
☑ 내가 만든 작품 소개하기(작품 뒷면에 설명)
배움공책 및 활동
교과서(130-133쪽) 정리하기
새의 울음 소리를 목소리나 악기로 흉내내 보기
내가 만든 작품 소개하기(작품 뒷면에 설명)
참고
사항
★ 퀴즈 및 출석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