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5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으며

긍정적이고 즐겁게 생활하는

4학년 5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돕고 긍정적이며 실천하는 멋진어린이
  • 선생님 : 김순희
  • 학생수 : 남 10명 / 여 13명

5월 20일 원격수업 안내

이름 김순희 등록일 20.05.20 조회수 11
첨부파일
5.20. 수업 안내.pdf (963.39KB) (다운횟수:3)

<520일 수요일 수업안내>

과목

국어

수학

사회

창의적체험활동

체육

국어

성취기준

[403-04]

[403-14]

[403-04]

자율활동

[405-04]

[403-04]

단원명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1. 각도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저작권의 의미 알기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학습

주제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 쓰기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2

저작권의 의미와 저작권 보호하기

야외에서 안전하게 운동 장비를 사용해요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할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기

교과서

국어105~109

수학 52~53

수학 익힘 34~35

사회 80~82

-

-

국어활동 42~46

학습활동

도입

공익광고 감상하고 물음에 답하기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구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안내

<동기유발> 문화유산 역사적 인물 소개자료

동영상학습

저작권 침해사례 영상보기

무심코 올린 프로필 사진저작권 침해?’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려면!

동영상학습

PPT

국어활동 42~46쪽 해결하기

(학교에서 위험한 행동을 하는 친구에게 자신의 생각을 담아 광고지 만들기)

전개

<활동1>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생각 떠올리기

(교과서 활용)

<활동2> 생태 마을 보봉을 읽고 글을 쓴다면 누구에게 어떻게 쓰면 좋을지 생각해보기

(교과서 활용)

<활동1>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 우리 지역의 숨은 이야기

동영상학습

<활동1>영상을 통해 저작권의 의미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 저작권을 보호하는 방법 알아보기(ppt)

<활동1>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사고 알기 PPT

<활동2>

영상으로 익히는 자전거,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하게 타기

동영상학습

정리

읽는 사람을 정해 생각 쓰기

(활동지)

학습내용 정리하기

*과제: 수학익힘책

풀어보기(34~35)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정리>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조사하는 계획하기 및 조사하기 정리

PPT

온라인 수업에서의 저작권 지키는 방법 알아보기

(ppt)

안전캠페인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배움공책 및 활동

활동지 해결하기

수학익힘 틀린 것 다시

풀어보기

우리 지역 역사적 인물 조사하기

참고

사항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퀴즈

 

이전글 5월 21일 원격수업 안내
다음글 5월 19일 원격수업 안내